뉴스 센터 | 한국

  필립스, 세계구강보건의 날 맞아 치간 세정 중요성 강조

 

양치질만으로는 부족한 구강 건강 관리

  • 3월 20일, 세계치과의사협회가 제정한 ‘세계구강보건의 날’
  •  한국인, 치주질환 환자 2년 사이 53% 증가, 2015년에만 1조 56억 원 진료비로 지출
  • 매일 60초, 간편하게 치간 세정 가능한 필립스 소닉케어 에어플로스
영킷 업그레이드와 함께 캠퍼스 훈남으로 거듭나 보세요!
영킷 업그레이드와 함께 캠퍼스 훈남으로 거듭나 보세요!
영킷 업그레이드와 함께 캠퍼스 훈남으로 거듭나 보세요!

3월 17, 2016

서울, 대한민국 – 3월 20일은 세계 구강 보건의 날이다.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제정한 세계치과협회(FDI World Dental Federation)에 의하면 전세계 인구의 90%가 구강 질환을 겪지만 정작 구강 건강을 중요하다고 인지하는 사람은 10%대에 그친다고 한다.

 

필립스는 이번 세계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전 세계 130개국 200여 개 단체의 치과 전문의들과 함께 ‘건강한 몸은 건강한 구강으로부터’라는 주제로 전 세계인의 구강 건강 증진에 앞장설 예정이다. 특히 금년에는 올바른 양치질 외에 치간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 충치 보다는 치주질환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우리나라의 경우, 치과 진료, 특히 치은염 및 치주질환 치료를 받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2015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치은염 및 치주질환자는 2014년 1,290만 명으로, 2012년 843만 명과 비교해 2년 사이 53.0% 증가했다. 또, 치은염 및 치주질환 진료비는 2015년 1조 56억으로 전년 대비 10.9% 증가해 2015년 외래 질병 중 진료비 증가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필립스 코리아 클리니컬 마케팅팀 부장인 지준원 의학박사는 “단순한 양치질로는 음식물 찌꺼기와 치태, 치석을 완전히 제거할 수 없다”며 “건강한 치아와 잇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스케일링뿐만 아니라, 매일 양치질과 함께 꼼꼼히 치간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실제 2012년 국민 구강 건강 실태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치실이나 치간 칫솔 사용률은 전체 인구의 11%대에 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필립스가 이번 세계구강보건의 날을 기해 싱가포르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설문 참여자의 60%가 치실 사용이 60초 이상 걸린다고 생각하고, 40%가 치실 사용이 비위생적이라고 답했다. 또, 87%가 치간 세정을 60초 이내로 할 수 있다면 해볼 만 하다고 치간 관리 의사를 밝혔다.

 

매일 60초 치간 관리와 플라그 제거에 효과적인 필립스 소닉케어

매일 치간 관리를 위해서는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관리 할 수 있는 것이 좋다. 필립스 소닉케어의 치간 세정기 ‘에어플로스’는 미세분사기술이 적용돼 치간에 대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60초 내에 구강 전체를 세정할 수 있다. 자사 조사 결과, 실제 불규칙적으로 치실을 사용하던 사용자 중 96%가 ‘에어플로스’ 3개월 사용 후 일주일에 4일 이상 ‘에어플로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1] 뿐만 아니라 연구 결과 양치질 시 ‘에어플로스’를 함께 사용 할 경우 치은출혈이 75%, 출혈부위가 86% 감소했다.[2]

 

효과적인 치간관리를 위해서는 플라그 제거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특허받은 음파기술을 적용해 효과적으로 플러그를 제거하는 필립스 소닉케어의 음파칫솔인 ‘다이아몬드클린’은 독자적인 음파기술로 발생한 미세한 공기방울이 치아 표면은 물론 잇몸 라인을 따라 손이 닿지 않는 곳의 플라그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또한 필립스 소닉케어 음파칫솔만의 물살파워 클렌징이 잇몸을 따라 치아 사이 깊숙한 곳까지 부드럽고 효과적으로 세정한다. 또한 일반 칫솔로는 닦기 어려운 부분까지 구석구석 닦아 주어 일반 칫솔 대비 7배 더 많은 플라그를 제거한다.[3]


[1] Krell S, Kaler A, Wei J. Data on file, ”In-home use test to assess compliance of Philips Sonicare AirFloss” (2010)

[2] M de Jager, M., et al., "Effect of Philips Sonicare AirFloss on interproximal plaque and gingivitis." (2015).

[3] Jungwon Lee, Sung-Tae Kim, Ki-Tae Koo, et al, ”4, 8 week study to compare manual and powered toothbrushes for efficacy in plaque removal and reduction of inflammation in peri-implant mucositis” (2015)


For further information, please contact:

보도자료 문의:

필립스 홍보대행사 코콤포터노벨리

Name: 손아름 과장

Tel: 02-6925-1547

E-mail: ahreum@korcom.com

 

필립스 홍보대행사 코콤포터노벨리

Name: 권정언 AE

Tel: 02- 6925-1569

E-mail: cmhh67@korcom.com

About Royal Philips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다각화된 헬스 앤 웰빙(health and well-being) 기업으로 헬스케어(Healthcare), 소비자 라이프스타일(Consumer Lifestyle), 조명(Lighting)분야에서 의미 있는 기술 혁신을 통한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108,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4년 214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필립스는 심장 케어,응급 케어 및 홈헬스케어,에너지 효율 조명 솔루션 및 새로운 조명 애플리케이션 분야뿐 아니라 남성 면도기,구강 건강용품 등의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필립스의 새로운 소식들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