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헬스케어의 미래

21세기 헬스케어의 주요 난제 중 하나는 '병원 인프라가 그 어느 때보다 제한된 시기에 노령 인구에게 의료 서비스를 어떻게 공급할 것인가?'입니다. 필립스와 Banner Health는 이러한 문제의 해결을 위해 혁신적인 솔루션을 탐색 및 개발하는 프로그램을 도입했습니다.

맞춤형 헬스케어의 개척자

 

Helen과 Ralph McCurdy를 만나보겠습니다. 이들은 결혼한 지 64년 된 부부로, 현재 여러 가지 만성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필립스와 애리조나의 Banner Health가 개발한 헬스케어 프로그램 덕분에 이들 부부는 집 밖으로 외출하지 않고도 가능한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격 의료: 새로운 헬스케어 모델

편안한 집

노부부의 편리한 생활을 돕는 혁신적인 원격 의료 서비스.

새로운 표준이 된 노년층

 

전 세계 노년 인구 중에서도 트렌드에 앞선 McCurdy 부부는 헬스케어 시스템의 도움으로 예전보다 더욱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일상 생활을 이어갑니다. WHO의 국장인 Margaret Chan은 "노년층의 인구가 새로운 표준이 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 65세 이상 노인
= 아동

2047년에는 최초로 노인 인구 수가 아동 인구 수를 추월할 것으로 전망.

50세 이상의 성인 중 장기 요양이 필요할 거라고 생각하는 비율은 37%에 불과하나, 실제로는 다음의 경우 70%에 달함.

이들 중 20%만이 성인 자녀에게 자신의 장기 요양 계획에 관해 이야기한 적이 있다.

건강과 은퇴: 예측할 수 없는 긴 시간을 계획하는 일, 메릴 린치

헬스케어의 과제

 

필립스는 시민에게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가들이 자원과 예산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안을 개발하기 위해 전 세계 관련 사업자들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이는 환자의 건강 상태를 가정에서 모니터링하고 이를 의료진에게 직접 전송할 수 있는 원격 의료 기술을 활용해서 얻을 수 있는 결과입니다.

어떤 시스템에서든 시간과 비용, 인력을 아낌 없이 쓸 수 있는 환자는 상위 5%에 불과합니다.”

 

Dr. Edward Perrin, 의학박사

Banner iCare, Banner 보건 의료 센터

접근 방식의 재고

필립스가 기획한 Aging Well Think Tank는 노화를 단순히 노쇠해지는 시기가 아닌, 의미 있는 헬스케어 혁신을 통해 풍성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시기로 봐야 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기술을 인간의 일상 생활에 접목하여 헬스케어에 대한 새로운 접근 방식을 취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병원을 방문하는 대신 병원이 우리를 방문할 수 있다는 개념은 필립스의 혁신가들이 사회 복지 시스템을 변화시킬 원격 의료 기술 개발을 시작하면서 처음으로 생각한 이론이었습니다. 오늘날 이 기술을 통해 의사와 간호사는 집에서 지내는 환자의 정보를 기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들의 수명 연장 및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미래의 모습이며,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았던 놀라운 의료 서비스 모델입니다."

 

Dr. Edward Perrin, 의학박사

Banner iCare, Banner 보건 의료 센터

필립스의 혁신적인 병원 및 가정 연계 시스템은 클라우드 기반의 정교한 기술을 사용하여 대량의 복잡한 정보 집합을 모니터링, 저장 및 분석합니다. 환자들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적극적으로 관리 및 개선할 수 있고, 전문가들은 더 많은 환자를 보다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기능

 

필립스와 Banner Health 프로그램이 주도한 원격 의료 시스템은 진정한 선구적 프로젝트입니다.

필립스 네트워크 기술을 활용하면 집에서 의료 기록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관련 데이터는 Banner Telehealth Center로 바로 전달됩니다.
상태에 변화가 있을 경우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가 Banner 직원들에게 이를 알려 줍니다.
의사와 간호사는 태블릿 기반 시스템을 통해 환자와 직접 영상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Ralph와 집에서 지낼 수 있어서 좋아요.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버튼 하나로 Banner iCare 직원과 직접 통화할 수 있죠.”

 

Helen McCurdy

Banner Health 환자

집으로 온 헬스케어

집으로 온 헬스케어

홈 케어를 통해 삶의 질을 어떻게 높일 수 있는지 환자와 전문가의 말을 들어봅니다.

의사의 관점


Perrin 박사는 이것이 노령화 되어가는 세계가 나아갈 방향이라고 확신합니다. “다양한 필립스 기술을 활용하는 팀이 있다면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일찍 대응하여, 궁극적으로는 환자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이나믹 프로그램

다이나믹 프로그램

Banner iCare와 필립스는 환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의 생각

 

필립스는 사람들이 자택에서 편안하게 자신의 건강을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이러한 종류의 맞춤형 헬스케어가, 고령화되어 높은 수준의 의료 관리가 필요하지만 독립적인 삶을 원하는 전 세계 인구에게 적합한 모델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모든 헬스케어 솔루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