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을 밝히는 조명

스웨덴 웁살라 지역은 겨울철에 어둠이 일찍 찾아옵니다. 이로 인해 아이들이 밖에서 놀 수 있는 밝은 시간이 짧아집니다. 그래서 우리는 웁살라시와 조명 디자인 컨설팅 업체인 Bjerking과의 협력 하에 혁신적인 연결형 LED 조명, 필립스 시티터치를 사용한 실험적인 프로젝트에 착수했습니다. 지역 유치원 아이들이 Tegnerparken에서 실외 활동을 할 수 있는 시간을 늘려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한 것입니다.

어둠을 밝히는 조명 2015

필립스와 웁살라시는 놀이터를 밝히는 도시 조명 실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빛이 없으면 활기도 사라집니다

빛은 인간의 일주기, 즉 생체 시계의 자연스러운 바이오 리듬을 조절하고 호르몬을 생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겨울에는 빛이 기분과 전반적인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입증되었습니다. 어둡다는 이유로 밖에서 놀지 못하는 아이들은 ‘겨울철 우울증’과 무기력증을 겪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필립스 시티터치가 공원을 밝히기 전에는 지역 유치원에서 실외 활동에 하루 평균 72분 밖에 쓰지 못했습니다.

겨울철 우울증 예방

필립스 시티터치 연결형 LED 조명을 Tegnérparken에 설치한 후에는 햇빛이 사라져도 아이들이 활기차고 즐거운 상태를 유지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설치한 지 일주일만에 어린이들이 실외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평균 37% 늘어났습니다.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

웁살라의 ‘어둠을 밝히는 조명’ 실험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유치원 아이들에게 실외 활동의 기회가 더 주어질 경우 아이들이 어떤 영향을 받는지 살펴본 결과, 분명한 해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38%

의 부모가 새로운 조명이 설치된 후 매일 자녀와 함께 밖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57%

의 부모가 실외 활동 시 자녀의 기분이 눈에 띄게 좋아지는 것을 느꼈다고 응답했습니다.

28%

의 부모가 실외 활동 후 자녀의 식욕이 좋아졌다고 응답했습니다.

43%

의 부모가 자녀의 숙면에 긍정적인 영향이 있었다고 응답했습니다.

빛을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 움직일 수 있게 되니 아이들은 더욱 건강해질 것입니다."

 

Louise Hallin

아동 심리학자

놀이의 힘

아동 심리학자, Louise Hallin이 어린이 건강에 미치는

조명의 긍정적인 영향에 대해 설명합니다.

CityTouch 덕분에 우리는 미래를 살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에너지 효율이 매우 높은 LED와 같은 최신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Tommy Törnqvist

영업 담당자, 필립스

공원을 밝히는 조명

조명 전문가 Tommy Törnqvist가 프로젝트에 사용한 조명 솔루션의 유형과 선정 이유에 대해 설명합니다.

겨울철에는 너무 오랫동안 어둡기 때문에 이 프로젝트가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Mary Dimopoulos

과학 교사이자 두 아이의 엄마, 웁살라

가족

웁살라 현지의 한 엄마는 가족과 함께 더 오랜시간 밝은 곳에서 놀 수 있다는 기대감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힘을 합쳐 완전히 새로운 공원을 탄생시켰습니다. 마치 밤이 낮으로 바뀐 것만큼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Per-Erik Johansson

공무원

밤과 낮의 차이

웁살라시 공무원인 Per-Erik Johansson은 이 프로젝트로

도시가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는지 설명합니다.

모든 조명 솔루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