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벌어지는 암과의 전쟁

차이를 만드는 진단 파트너십.

중국의 한 병원과 맺은 독특한 파트너십은 진단 분야에서 놀라운 결과를 일구어냈습니다. 항상 건강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많은 전문의들이 늘어난 업무량에 대처할 수 없는 나라에서 얻은 결실입니다. 

중국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 청두에 위치한 이 거대한 중국 서부 병원에서는 의료진과 필립스 엔지니어의 혁신적인 협력 관계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중국은 아시아의 간암 진단 중 절반을 차지합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지금도 복잡한 진단 절차와 침습적 시술이 포함된 기존의 의료 기술이 사용되고 있어 환자의 위험 부담이 높고 회복이 더디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필립스와 힘을 합치면 실제 의료 현장에서 필요한 것과 기술을 접목하여 이 격차를 메울 수 있습니다. 지금은 간암에 집중하고 있지만, 앞으로 다른 영역으로도 이 협력 관계를 확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Dr. Yan Luo

중국 서부 병원 초음파 검사 과장

필립스 ElastPQ는 첨단 초음파 기술을 이용하여 침습적 시술 없이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장비입니다. 이 장비는 의료진에게 전반적인 간암 진단 절차에 중요한 데이터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보다 신속하게 제공합니다. 하지만, 필립스는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습니다. 필립스의 엔지니어들은 현장에서 연구 개발을 이어가, 병원 현장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처럼 지속적인 혁신은 효과적인 의료 파트너십으로 이어져, 의료진과 엔지니어들이 함께 힘을 모아 의료 현장의 요구 사항에 기술을 접목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진은 더 신속하고 정확하게 암을 진단할 수 있게 되었고 그 혜택은 환자들에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27%

는 전세계 암 사망자 중 중국이 차지하는 비율입니다. 2012년에만 307만 명이 새로 암 진단을 받았으며 세계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간암과 식도암, 위암, 폐암 발생건수를 기록했습니다.

 

Citation: World Cancer report 2014, IARC

2012년에 최초 암 진단을 받은 환자의 수는 전 세계적으로 1,400만 명에 이릅니다. 이는 사실입니까?

사실입니다. 2012년에만 약 1,410만 명의 새로운 암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WHO에 따르면 최근 주요 암에서 나타나고 있는 추세가 향후 전 세계적으로 나타날 경우 2030년까지 매년 2,360만 명의 암 환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Citation: World Health Organization / Cancer Research UK: World cancer factsheet

모든 헬스케어 솔루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