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용
제품 정보

과정    

커피 만들기

원두종류

 

와인과 마찬가지로 적당한 원두를 찾는 것은 개인의 미각에 달려 있습니다. 커피 원두는 재배 지역에 따라 맛 특성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고도, 기온, 토양, 심지어 수확 과정도 원두의 특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커피 원두는 로스팅 과정에서 향이 더욱 미묘해지고 맛이 더욱 다채로워집니다.


우리가 마시는 커피로 의미가 있는 원두는 아라비카와 로부스타, 두 가지뿐입니다.

아라비카

 

커피계의 샴페인이라고도 할 수 있는 아라비카 커피는 풍부한 향을 지니고 있으며, 부드러우면서도 깊은 맛을 선사합니다.

로부스타

 

커피계의 카페인 여왕인 로부스타는 카페인 함량이 아라비카 원두의 약 두 배입니다. 그런 만큼 더 강하고 약간 쓴 맛이 납니다.

코피 루왁

 

색다른 미식 경험을 위해서는, 인도네시아 사향 고양이의 배설물에서 수확한 귀한 커피 원두를 맛보는 건 어떨까요. 사향 고양이는 몽구스와 비슷한 동물로, 커피 열매를 먹고 그 씨앗을 배설합니다. 소화 과정을 거친 커피 원두는 특유의 향과 맛을 띠게 됩니다.

원두의 향

우리가 갓 갈아낸 신선한 원두의 향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원두 한 알은 약 800가지의 휘발성 향과 풍미를 지니고 있기 때문입니다. 각종 향신료, 허브, 견과, 야채, 꽃과 과일의 향을 떠올려 보세요.


커피를 내리는 과정은 원두 하나하나에 숨겨진 보물을 꺼내는 것입니다. 원두를 갈면 각종 수용성 성분을 이끌어 내기가 더 쉬워집니다. 이런 성분이 컵에 담긴 커피의 맛과 향을 결정합니다.

15분의 법칙

 

15분이 지나면 분쇄 커피 향의 60% 가량이 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법을 추천합니다.
• 원두는 공기, 빛, 습기가 없는 곳에 보관하세요.
• 원두는 로스팅 후 6~8주 내에 사용하세요.
• 항상 커피를 추출하기 직전에 원두를 갈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