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
라이트 테라피

필립스 에너지업
건강한 빛의
원리를 알아보세요

빛은 왜 중요할까요?

 

빛의 중요성
빛은 눈의 시각을 위해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요소임과 동시에, 수면과 기상을 관할하는 생체리듬과 신체적 기분 상태 및 뇌의 효율성을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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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 신체와 자연을 이어주는 가교

낮 시간대의 빛과 밤의 어둠은 신체가 원활한 수면을 갖고 활동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밝고 화창한 날에 보다 활력을 느끼고 건강한 수면을 즐깁니다. 그리고 겨울과 같이 어둡고 우중충한 날에는 무력감과 우울함, 졸림 현상을 느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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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이 선사하는 에너지업 효과
밝은 빛에 눈을 노출하면 집중력과 에너지 레벨이 증진되고 졸림 현상이 저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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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을 통한 빛의 노출
눈이 시각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빛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눈에 유입되는 빛에는 다른 비영상형성 효과도 내재해 있습니다. 빛은 뇌의 생체 시계를 위한 주요 차이트게버(Zeitgeber)이며 신체 기능과 활력 및 기분에 예리한 영향을 미칩니다.

 

EnergyUp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라면 처음 2 ~ 3일 동안은 가장 낮은 강도로 설정하여 제품을 사용해보십시오.여러분의 눈이 새로운 조명에 적응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진 다음 더 높은 강도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사람마다 빛에대한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의 눈에 가장 편안한 빛을 찾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품의 빛을 직접 응시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지만, 응시한다고해서 어린이의 눈에 위험하다는 증거는 없습니다. Philips EnergyUp은 의료 등급 ‘면제’ 품목으로 분류됩니다. 이는 청색광에 민감한 어린이의 눈에도 본 제품이 사용하기에 100% 안전함을 의미합니다.


적정 시간대에 적합한 빛에 노출

빛의 노출로 인한 일부 비영상형성 효과는 빛의 색상과 노출 시기에 따라 그 효과가 좌우됩니다. 빛의 노출이 하루 중 어느 시간대에 이루어지는지에 따라 동일한 색상과 강도일지라도 이롭거나 전혀 해롭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빛과 기상의 상관관계
자연의 하루는 태양이 떠오르며 시작되고 지평선 너머로 사라지면서 끝납니다. 오늘날 현대 사회인들은 저마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수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일출이 시작되기도 전에 기상하여 일몰이 끝난 후에도 한참 동안 활동을 지속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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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면 패턴
오늘날 우리는 인공 조명의 사용을 통해 얼마든지 밝은 하루를 더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신체는 태양의 주기가 아닌 우리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변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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빛의 중요성

빛은 보기 위해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임과 동시에, 수면과 기상을 관할하는 생체 리듬과 신체적 기분 상태 및 뇌의 효율성을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신체의 24시간 생체 리듬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원활히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하루 중 특정 시간대에 빛과 어둠에 적절히 노출되어야 합니다. 아침의 빛은 생체 리듬을 초기 단계로 복귀시키고 저녁의 빛은 생체 리듬을 후반 단계로 변화시킵니다.신체의 24시간 생체 리듬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원활히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하루 중 특정 시간대에 빛과 어둠에 적절히 노출되어야 합니다. 아침의 빛은 생체 리듬을 초기 단계로 복귀시키고 저녁의 빛은 생체 리듬을 후반 단계로 변화시킵니다.

 

눈을 통한 빛의 노출도 마찬가지로 신체에 분명한 영향을 미칩니다.
빛의 스펙트럼 중 청색이 특히 이러한 '비영상형성' 반응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빛이 선사하는 에너지업 효과

밝은 빛에 눈을 노출하면 집중력과 에너지 레벨이 증진되고 졸음이 완화됩니다.


이는 낮과 밤 시간대 모두에 적용됩니다. 눈이 아직 어둠에 적응되어 있는 아침에는 적절한 밝기의 빛으로도 충분히 신체를 활성화시키고 졸음을 줄일 수 있습니다. 낮 시간대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서는 필립스 라이트 테라피 기기가 제공하는 조명이나 화창한 날씨의 햇살과 같은 훨씬 밝은 빛이 필요합니다.

빛, 신체와 자연을 이어주는 가교

낮 시간대의 빛과 밤의 어둠은 신체가 양질의 수면을 취하고 활동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밝고 화창한 날에 보다 활력을 느끼고 건강한 수면을 취합니다. 그리고 겨울과 같이 어둡고 우중충한 날에는 무력감과 우울함, 졸림을 느낍니다.

 

어째서 겨울에 일부 사람들이 활력 수준, 수면 요구량, 기분 상태의 변동을 경험하는지에 대한 이유는 알려진 바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현상의 원인이 빛에 있다는 사실 또한 분명히 밝혀진 바 없습니다. 그러나 자연 채광이나 인공 광원에 눈을 노출함으로써 이처럼 유익하지 못한 신체적 변화에 대응할 수는 있습니다.

 

환절기 증세를 체감하는 사람들의 경우, 낮 시간이 짧은 겨울철 동안, 특히 아침 시간대에 밝은 빛에 신체를 노출함으로써 활력과 기분 저하 증상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30분 동안의 노출로도 신체적 활력에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마다 겨울철에 피로와 수면 요구량의 증가, 기분 상태 저하 현상을 경험하는 사람들의 경우, 가을이 시작되는 즉시 아침식사 시간대마다 20~30분 동안 밝은 빛에 신체를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빛과 기상의 상관관계

자연의 하루는 태양이 떠오르며 시작되고 지평선 너머로 사라지면서 끝납니다. 현대 사회인들은 저마다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수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일출이 시작되기도 전에 기상하여 일몰이 끝난 후에도 한참 동안 활동을 지속해야 합니다.

 

이렇게 날이 밝고 저무는 자연 환경의 변화는 신체 기능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고 삶의 질을 확보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필립스 Wake-up Light는 여러분의 침실에 자연의 일출을 선사합니다. 점진적으로 밝아지는 인공 채광의 강도가 의식이 깨어나기 전에 섬세한 방식으로 신체의 각성을 먼저 준비시켜 한층 더 활력 있고 자연스러우며 편안한 기상을 가능케 합니다. 이러한 인공 채광을 통해 사용자의 전반적인 삶의 질이 향상되고 보다 기분 좋은 아침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수면 패턴

오늘날 우리는 인공 조명을 사용하여 얼마든지 밝은 하루를 더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신체는 태양의 주기가 아닌 우리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변화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늦은 저녁까지 일상 활동을 연장하고 취침 시간을 늦춥니다. 그리고 직장 업무와 학업을 위해 수면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불충분한 수면과 휴식은 일상 활동에 영향을 미치며 이러한 수면 부족은 대부분 주말에 한꺼번에 보충됩니다. 취침 시간에 앞서 몇 시간 전부터 빛에 대한 노출을 삼가고 아침 시간대에는 밝은 빛에 노출하면 보다 규칙적인 수면 주기를 가질 수 있고 더욱 각성된 상태로 활력 있는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라이프스타일과 수면 주기를 유지하고 낮에 충분히 햇빛을 쬐며 저녁에는 불필요한 빛에 대한 노출을 피함으로써 휴식과 활동 간의 적절한 균형이 잡힌 삶을 이끌 수 있고 건강상의 위험도 줄일 수 있습니다.

입증된 효과: 특정 연구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