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및 아기 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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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기에게 적합한 씹히는 음식

약 9개월경부터 아기에게 생 야채 스틱과 같은 고형 핑거 푸드를 비롯하여 여러 가지 다양한 음식을 줄 수 있습니다.

아기 음식을 준비하는 방법

아 직은 아기가 음식 먹는 것을 도와 주어야 하지만, 적극적으로 혼자 먹을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러 색깔과 질감의 음식을 조합해 주는 등 음식에 다소 변화를 줌으로써 아기가 새로운 음식에 계속 관심을 갖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기는 성장을 위해 에너지가 필요하지만 위가 작아서 금방 배가 채워지므로 일반적으로 밤색 빵이나 통밀빵과 같이 고섬유질 성분만으로 구성된 음식을 주는 일은 피해야 합니다.

에너지 생산을 위해서는 지방도 역시 중요하며 지방에는 비타민 A와 같은 중요한 비타민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2세 미만의 아기에게는 저지방 우유, 치즈 및 요거트를 주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2년째에 접어들면 아기가 새로운 음식 또는 과거에 잘 먹었던 음식을 거부하는 경우가 종종 나타납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이 단계에서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접하게 하면 성장 과정 중에 음식을 가리는 단계를 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 기가 음식을 가리게 되어도 아기는 부모와 다른 아이들이 음식을 먹는 것을 보고 결국 음식을 먹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따라서 가능한 자주 아기와 함께 식사를 하고 때로는 아이가 다른 아이들과도 함께 식사하도록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것은 아이의 사회성을 기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3일분 아기 식단

1일

아침식사:

콘플레이크와 키위

점심식사:

닭고기 카레라이스와 삶은 콜리플라워

신선한 망고 퓨레를 섞은 요거트

저녁식사:

달콤한 칠리 페이스트를 얹은 파스타

에그 커스터드와 라즈베리

핑거 푸드:

키위 조각, 콜리플라워 작은 송이, 막대 빵, 삶은 파스타 조각

2일

아침식사:

뮤즐리와 블루베리

점심식사:

볼로냐 소스를 얹은 파스타

저녁식사:

볶은 채소를 곁들인 생선과 감자 케이크

복숭아와 라즈베리 스무디

핑거 푸드:

블루베리, 삶은 파스타 조각, 볶은 야채 스틱

3일

아침식사:

스크램블 에그와 토스트 조각

점심식사:

쿠스쿠스 및 삶은 야채를 곁들인 양고기

라이스 푸딩

저녁식사:

아스파라거스와 페타 치즈

딸기

핑거 푸드:

잘 익은 배 조각, 삶은 야채 스틱, 방울 토마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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