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및 아기 용품
엄마 및 아기 용품

아기 달래기

새로 나는 이, 배앓이, 수면 습관 변화 등 이 모두가 아기를 보채게 만드는 원인이지만, 옆에서 엄마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채는 아이를 달래기 위한 간단한 해결책을 읽어보세요.

꼭 안아주기

아기를 꼭 안고 조용한 목소리로 달래며 등을 부드럽게 쓰다듬어 주세요. 아기들은 안아주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엄마 곁에 있고 싶어서 보챌 수도 있습니다.

부드러운 소리

큰 소음이 아기를 괴롭히는 것은 아닌가요? 원치 않는 소음이 들리지 않도록 백색 소음으로 알려져 있는 일정하면서 꾸준한 소리를 틀어주세요. 선풍기를 틀어 부드럽게 윙윙 돌아가는 소리가 나도록 하거나 샤워기를 틀거나 앱에서 사운드를 재생해 보세요. 특히 심박수 소리를 들으면 아기는 엄마 자궁 속에 있던 시절을 떠올릴 것입니다.

흔들어주기

아기들은 움직임을 좋아합니다. 때로는 작은 움직임만으로도 아기에게 편안함을 줄 수 있습니다. 아기를 업거나 유모차에 태우고 산책을 나가거나 유아 시트에 태워 드라이브를 해보세요.

빨기

엄마 젖꼭지든, 젖병이든, 손가락이든, 노리개 젖꼭지든 빨기는 확실하게 검증된 달래기 방법입니다. 다만, 너무 많이 먹이면 복통을 일으켜 아기가 더 힘들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이앓이 완화

아기가 평소보다 침을 많이 흘린다면 새로 나는 이로 인한 통증 때문일 수 있습니다. 치발기를 주거나 잇몸을 마사지해 아기의 고통을 줄여주세요.

아기가 하루 종일 보챘다면 밤에도 쉬지 못할 수 있습니다. 여기 아기를 재우는 데 유용한 몇 가지 팁 이 있습니다.


본 자료의 정보는 일반적인 조언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의사의 진단이나 처방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아기 혹은 가족 중 누군가가 심각하고 지속적인 증상 혹은 상태를 보이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필립스 아벤트는 본 웹 사이트에 게재된 정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관련 제품

관련 도움말

아기의 식품 알러지

아기의 식품 알러지

수유 용품 살균, 왜 중요할까요?

수유 용품 살균, 왜 중요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