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사회공헌


한국 기업시민으로써 언제나 함께하는 인간 지향적인 혁신을 추구하겠습니다.

2016.5


말기 암 환자와 가족 위한 공간 개선 및 자원봉사


필립스는 2016년 국립중앙의료원 호스피스 완화의료센터와 협력해 말기 암 환자와 보호자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공간, ‘힐링룸 (Healing Room)’을 신설했습니다. 그리고 자발적으로 모인 필립스코리아 임직원 봉사단이 호스피스에 관한 교육을 받고 센터 내에서 환자와 가족을 위해 건강 간식 만들기, 생일파티, 크리스마스 캐롤 공연 등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2016.12


장애어린이 재활 치료 지원


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은 치과 치료를 받기가 어렵습니다. 필립스는 이 점에 착안해 치과 진료 접근성이 낮은 장애 어린이들이 손쉽게 구강 건강을 관리하고 재활 치료 효과를 높이도록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병원재활병원에 음파칫솔 소닉케어 등 생활가전을 기부했습니다. 올바른 구강 건강관리 방법을 공유하고자 덴탈 클래스를 지원했습니다.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필립스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의견을 제안 받고, 그 중 몇 가지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한 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먼저 서울시 도봉구 방학천 산책로에 설치된 낙후 조명을 LED등으로 교체하고 경관 조명을 새롭게 설치하며 에너지 절감과 환경 개선을 동시에 실현했습니다. 또한, 자녀 양육에 많은 어려움을 느끼는 초보 엄마들을 위해 아이 건강 길라잡이 가이드를 발간하고, 자녀 건강에 관해 전문가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심플리헬씨앳스쿨 (SimplyHealthy@School) 프로젝트  


급성심정지 환자가 발생했을 때 환자를 살릴 수 있는 골든 타임은 4분입니다. 이 4분의 기적을 위해서는 교육이 중요합니다. 필립스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AED) 사용방법을 교육하고 AED를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심폐소생술과 더불어 기후 변화에 관한 교육과 교내 전등을 LED로 교체하는 활동도 함께 실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