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eep and Respiratory Care
National Sales Manager
Sleep and Respiratory Care
National Sales Manager
Philips의 조직문화를 구성하는 Philips Behavior 중 가장 첫 번째가 “Customers first!”인데 여기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첫 번째는 내부에 저와 함께 일하고 있는 직원들도 나의 고객이라는 생각, 두 번째는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에 대한 마음입니다. 예를 들어 “환자분들에게 어떻게 하면 좀 더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을까?” 또는 “환자들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드릴까?”를 항상 고민하는 문화가 있는데, 이는 결국 우리 모두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대응하려는 필립스 모든 직원들의 공통된 마인드가 있기 때문에 적응에 큰 어려움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새로운 조직으로 이동하고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했지만, Philips에서는 부서 내에서 그에 필요한 교육을 충분히 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다른 사업부에서 SRC 사업부로 이동하신 분들도 충분한 내부 트레이닝을 통해 잘 적응하시고, 지금은 좋은 성과를 내고 계십니다.
회사나 조직의 의사와 무관하게 개인이 원하기만 하면 다른 부서로 이동할 수 있는 것은 당연히 아니에요. 다만 Philips는 직원 개인의 커리어 개발을 다양하게 지원하는 회사이고, 중요한 건 평상시 새로운 포지션 도전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자기개발의 노력을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스스로 새로운 도전을 위해 노력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팀장들이 부서 이동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Philips는 개인 성장에 초점이 주어져 있기 때문에 커리어 개발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매력적인 직장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