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센터 | 한국

5월 22, 2020

필립스, 코로나19 폐-심장 합병증 진단 위한 초음파 사용 FDA 승인 획득

   

모바일 초음파 및 카트형 초음파 등 광범위한 초음파 포트폴리오를 통해 코로나19 대응 현장 의료진의 안전하고 정확한 진단에 기여

서울, 대한민국–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코로나19 환자의 폐 또는 심장 합병증을 진단하는 데 자사의 다양한 초음파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에 510(k)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폐와 심장 등 흉부 질환은 일반적으로 CT 촬영을 통해 진단한다. CT 촬영을 위해서는 환자가 검사실까지 이동해야 하는데, 코로나19 환자가 이동할 경우 병원 내 의료진 및 다른 환자의 감염 위험이 증가하고 검사 후 추가 방역이 필요하다. 이와 달리 모바일 및 카트형 초음파는 기기를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응급실, 중환자실 등 현장에서 바로 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 환자가 이동하지 않고 있는 자리에서 진단 받을 수 있어 다른 환자들이나 의료진의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또한 초음파는 코로나19로 인한 폐 합병증과 연관성이 높은 폐렴 환자의 말초 폐 조직을 검진하는 데 효과적이다. 코로나19와 같은 호흡기 질환은 심장 기능 장애도 유발할 수 있는데, 이와 같은 심장 합병증 발병 여부도 심장 초음파를 통해 관찰할 수 있다.

필립스의 초음파는 정밀한 진단 영상을 제공하는 동시에 기동성과 소독 편의성을 갖추어 코로나19 환자를 진단하는 의료진을 돕는다.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PC등 모바일 기기와 연결만 하면 사용이 가능한 앱기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는 신속하고 안전한 현장 진료를 지원한다. 필립스는 이번 FDA 승인으로 코로나19 환자의 폐 또는 심장 합병증 진단 관련 임상적 안전성 및 효과성이 입증된 초음파 솔루션을 통해 의료진들의 더욱 정밀하고 효과적인 코로나19 환자 진단을 도울 계획이다.

 

이번에 승인을 획득한 필립스 초음파 솔루션으로는 △에픽(EPIQ) 시리즈, △어피니티(Affiniti) 시리즈, △루미파이(Lumify) △CX50, △스파크(Sparq)를 비롯해, △QLAB 고급 정량화 소프트웨어(QLAB Advanced Quantification Software)와 같이 카트에 탑재된 모니터 밖에서도 영상 정보를 확인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오프카트(Off-cart) 솔루션 등이 있다.

 

필립스는 FDA 승인에 따라 코로나19 환자의 폐 또는 심장 합병증 진단에 활용 가능한 초음파 프리셋(Preset), 트랜스듀서(Transducer), 정량화 도구 및 기능에 대한 사용 가이드를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고사양 심장 초음파 시스템 에픽 CVx (EPIQ CVx)는 2D 심장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하는 애플리케이션과 3D 우심실 영상에서 용적 및 박출률을 정확하게 측정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비크 리(Bich Le) 필립스 수석 부사장 겸 초음파 사업부 대표(Philips Senior Vice President and General Manager Ultrasound)는 “많은 의료진이 코로나19 의료 현장에서 필립스의 다양한 초음파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FDA 승인에 따라 코로나19 환자의 폐 및 심장 합병증 진단 시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초음파 검사를 지원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하며 “필립스는 현재 미국 공장의 초음파 솔루션 생산을 확대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에 이바지하고자 전 세계적으로 의료기기 생산을 확대하기 위한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필립스의 다양한 노력은 필립스 뉴스센터 (https://www.philips.co.kr/healthcare/medical-specialties/covid-1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 조기 진단, 치료, 가정 내 관리에 이르는 헬스케어 전 과정(Health Continuum)에서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혈관 조영 및 인터벤션 (중재적 시술),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80,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195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읽기간단히 읽기

주제

연락처

Mark Groves

Mark Groves

Philips Global Press Office

Tel.: +31 631 639 916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Elizabeth Na

Elizabeth (Hyungok) Na

나형옥
Health Systems Marketing Operations/Brand & Communication Manager, APAC
Tel: +82 (2) 709-1285

홍하림 과장

Tel: 02-2036-9968 / 010-5791-8878

정재은
대리
Tel: 02-2036-9986 / 010-4659-4618

미디어 자산

이메일로 보도 자료 받기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