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는 이 문제를 매우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철저하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조사 결과에 의거해 2021년 6월 14일 필립스는 양압지속유지기(BiLevel PAP, CPAP)와 개인용 인공호흡기(mechanical ventilator) 일부 제품에 적용된 흡음재의 잠재적 위해 가능성을 확인, 해당 제품에 대한 전 세계 자발적 리콜 방침을 발표하였습니다.

 

필립스는 리콜 안내를 통해 고객과 사용자에게 본 이슈가 건강과 임상적 사용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이 무엇인지 안내했습니다.  본 건과 관련해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은 오존 소독과 같이 허가되지 않은 세척 방법으로 인해 흡음재가 변형되거나, 흡음재 물질에서 화학 물질이 방출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필립스는 고객과 사용자들에게 향후 새로운 소재의 흡음재로 교체해 드릴 예정입니다. 현재 사용중이신 리콜 대상 제품은 새로운 소재의 흡음재가 적용된 새 장비 혹은 리퍼 장비로 교체해드리거나, 문제의 흡음제를 새로운 소재의 흡음제로 교체해 드릴 예정입니다. 수리 및 교체 시기는 확인 중이며, 추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필립스는 고객과 환자에게 제품 설명서에 기제된 세척 방식을 준수하고, 오존살균기와 같은 세척 제품 사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또한 양압지속유지기의 경우, 권장 최대 수명인 5년이 경과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문제 해결을 위해 최대한 많은 자원을 투입하여 시정 계획을 수립하였고 전세계적으로 제조, 수리, 서비스, 공급, 물류 등 모든 분야에 걸쳐 이미 해결을 위한 조치를 시작하였습니다. 당사는 본 문제로 인해 고객 여러분께 불편을 끼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리며,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사용자, 의료진을 위한 지침을 포함하여, 리콜 통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웹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philips.com/SRC-update

 

웹사이트 방문이 제한되거나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을 경우, 필립스 슬립케어 고객센터 (080-500-0004), 카카오채널 상담 (카톡에서 ‘필립스 슬립케어’검색 후 채널 추가 후 채팅 상담), 온라인 문의게시판 (naver.me/xqfYy4iU) 통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