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최근 몇 년 사이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고, 의료 분야 또한 예외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I의 잠재력은 아직 완전히 발휘되지 않았습니다. 올해의 미래건강지수 보고서는 이러한 가능성을 탐구하며, AI가 이미 의료진과 환자들을 어떻게 돕고 있는지, 그리고 헬스케어 AI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여 기술의 더 나은 도입과 더 나은 환자 결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를 다룹니다.
AI와 디지털 기술의 의료 분야 활용에 대한 의료 전문가와 환자들의 관점을 분석한 헬스케어 분야 최대 규모의 글로벌 조사입니다.
진료 지연은 환자에게 실질적으로 큰 영향을 미칩니다. 국내 환자 5명 중 1명(21%)는 의사를 더 빨리 만나지 않아 건강이 악화되었다고 응답했으며, 14%는 긴 대기 시간 때문에 병원에 입원까지 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인공지능(AI)이 그들의 부서가 더 많은 환자를 더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게 해준다고 믿고 있습니다.
의료 전문가들은 환자보다 AI에 대해 더 확신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우려를 가지고 있습니다. 환자와 의료진에게 AI기술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것은 필수적인 과제입니다.
미래건강지수는 필립스가 의뢰한 서베이입니다. 올해 미래건강지수는 16개국(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네덜란드, 사우디아라비아, 스페인, 남아프리카공화국, 한국, 영국, 미국)에서 약 2,000명의 의료 전문가와 16,000명 이상의 환자가 참여한 독자적인 정량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두 가지 정량 조사는 세계 최대의 기술 기반 크리에이티브 그룹인 Accenture Song이 온라인(CAWI) 설문조사 방법론을 사용하여 수행했습니다. 설문조사는 2024년 12월부터 2025년 3월까지 실시되었습니다.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