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센터 | 한국

필립스, 2016 레드닷 어워드서 37개 제품 수상… 디자인 우수성 입증

 
  • 올해 iF 디자인 어워드서 48개 제품 수상 이어 레드닷 어워드서 37개 제품 수상 쾌거
  • 앱 기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Lumify)ž스페셜 에디션 면도기 아이코닉 (IconiQ), 대회 최고 영예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the Best)’상 수상

4월 1, 2016

서울, 대한민국 –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는 세계적으로 명망 높은 디자인 대회인 ‘2016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s)’에서 37개 제품이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특히, 앱 기반의 모바일 초음파 진단기기 루미파이(Lumify)와 세련된 디자인의 한정판 면도기 아이코닉(IconiQ)은 최고 영예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Best of Best)’상을 수상했다. 두 제품 모두 지난 달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한 데 이어 레드닷 어워드에서도 최고상을 수상하며 다시 한 번 필립스의 디자인 리더십을 확고히 했다.

 

루미파이는 청진기 대용으로 현장 진료에 사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앱 기반 모바일 초음파 진단기기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평소 의료진이 사용하던 모바일 기기에 앱을 다운받고 루미파이를 연결하면 진단 부위의 초음파 영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휴대가 용이하고 사용이 간편해, 초음파 장비 활용이 어려웠던 의원 등 현장 진료가 필요한 곳 어디에서나 의료진이 신속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환자의 진단 경험을 개선하고 헬스케어 비용을 줄이는데도 기여한다.

 

또한, 루미파이는 클라우드 공유 기술을 이용해 환자의 초음파 영상 데이터를 의료영상저장전송시스템(PACS)이나 환자의 건강 정보를 수집 및 분석하는 필립스 헬스 스위트 디지털 플랫폼 (Philips Health Suite Digital Platform) 등에 전송할 수 있다. 이로써 의료진들이 환자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어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한다. 루미파이는 현재 미국 시장에만 출시돼 있다.

 

스페셜 에디션 면도기 아이코닉(IconiQ)은 3개 헤드를 장착한 필립스의 최신 면도기다. 직관적인 스마트 클릭(SmartClick) 시스템을 적용해 면도 헤드, 클렌징 브러시, 트리머 등 3개 헤드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특히 V자 구조로 설계된  V트랙 면도날(V-Track Precision Blade)이 면도망과 교차해 모든 종류의 수염을 놓치지 않고 잡아 더욱 깔끔하게 면도한다. 8방향 무빙헤드 시스템(Dynamic Contour Head)은 회전형 면도기 헤드의 장점을 극대화한 기술로 8방향으로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면도 헤드가 얼굴 구석구석 윤곽에 맞게 밀착 면도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아이코닉은 알루미늄 소재의 전원 버튼과 블랙 세라믹 소재의 본체 등 프리미엄 소재의 복고풍 미래주의적 디자인이 특징이다. 무선 충전 기술이 탑재된 플레이트에 면도기 및 호환이 되는 스마트폰을 올려두면 무선으로 충전이 가능하다.

 

필립스 최고 디자인 책임자(Chief Design Officer) 숀 카니(Sean Carney)는 “최근에는 사물 간의 연결성이 점차 강화돼 유형의 것들이 무형의 것으로 변화하고 있고, 사람들은 많은 정보를 통해 더욱 스마트해지면서 계속해서 더 나은 제품과 솔루션을 요구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이번 레드닷 어워드의 수상 제품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사람들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디자인은 더 이상 소비자 제품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삶의 모든 영역에 적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세계 최대 규모의 필립스 디자인 조직은 네덜란드, 아시아, 미국 등 전세계15개 디자인 스튜디오를 거점으로 400여 명 전문 인력이 다양한 범위의 디자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특히, 2016 iF디자인 어워드에서는 48개 제품이 수상하며, 최근 3년 간 심사점수를 합산하는 ‘iF 기업 랭킹’에서 1위에 오른 바 있다.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Industri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명망 높은 다국적 디자인 대회다. 올해는 57개국에서 5,214개의 혁신적인 제품이 출품됐다. 디자이너, 디자인 전공 교수, 전문 기자 등으로 구성된 레드닷 심사위원단은 디자인의 혁신성, 기능성, 인체공학성, 퀄리티, 상징성 및 감성적 콘텐츠, 친환경성, 지속가능성 등의 분야에서 엄격한 기준에 따라 심사한다.

For further information, please contact:

보도자료 문의:

 

필립스코리아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

김소연 과장
Tel: 02-2036-9964 / 010-9256-6285
E-mail: sykim@accesspr.co.kr

 

홍하림 대리

Tel: 02-2036-9968 / 010-5791-8878

E-mail: hrhong@accesspr.co.kr

 

안세희 사원

Tel: 02-2036-9927 / 010-7749-3298

E-mail: shan@accesspr.co.kr

About Royal Philips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다각화된 헬스 앤 웰빙(health and well-being) 기업으로 헬스케어(Healthcare), 소비자 라이프스타일(Consumer Lifestyle), 조명(Lighting) 분야에서 의미 있는 기술 혁신을 통한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108,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4년 214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는 심장 케어, 응급 케어 및 홈 헬스케어, 에너지 효율 조명 솔루션 및 새로운 조명 애플리케이션 분야뿐 아니라 남성 면도기, 구강건강용품 등의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들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