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아벤트, ‘세계모유수유주간’ 맞아 ‘건강한 모유수유를 위한 6가지 팁’ 발표

 

  • 8월 첫째주, 세계보건기구와 세계모유수유연맹이 지정한 ‘세계모유수유주간’
  • 필립스 아벤트, 아기의 평생 건강을 위한 첫 걸음으로 모유 수유 적극 권장
필립스 아벤트 모유수유 팁

<사진: 필립스 아벤트, '세계모유수유주간' 맞아 '건강한 모유수유를 위한 6가지 팁' 발표>

8월 2, 2017

서울, 대한민국 –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도미니크 오 Dominique Oh, www.philips.co.kr)의 영국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 필립스 아벤트가 세계모유수유주간을 맞아 ‘신생아를 보살피기 위한 유럽재단(EFCNI)’과 함께 ‘건강한 모유수유를 위한 6가지 팁’을 발표했다.

 

6가지 팁에는 이상적인 모유수유 기간과 더불어 임산부들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들이 포함됐다. 필립스 아벤트는 이번 세계모유수유 주간을 맞아 ‘건강한 모유수유를 위한 6가지 팁’ 발표와 함께 아기의 평생 건강을 위한 첫걸음으로 모유수유를 적극 권장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필립스 아벤트는 먼저 모유수유 기간을 강조했다. 가능한 길게 모유수유 하는 것을 권장하고, 이상적으로는 생후 6개월까지 유지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모유는 아기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도록 돕는 최고의 천연영양공급 수단으로써, 특히 신생아에게 매우 유익하기 때문이다. 모유를 먹고 자란 아기는 면역조절 능력이 높아, 천식이나 당뇨와 같은 만성질환에 노출될 위험도 적다.

 

모유수유 시, 편안한 공간을 찾아 수유를 할 것도 당부했다. 필립스 아벤트의 자체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약 10-15분 동안 천천히 호흡 운동을 하거나 안정적인 음악을 들은 후 모유 수유를 했을 때 모유량이 증가했다. 특히, 직장으로 복귀하는 엄마들에게는 사전에 상사와 착유할 수 있는 편안한 장소나 공간을 상의할 수 있도록 권고했다.

 

또한 전문가에게 손이나 유축기를 활용하여 착유하는 방법을 자세히 배우도록 조언했다. 많은 엄마들이 모유량 부족, 유방 통증 등을 이유로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정확한 자세와 일정한 유축 시간, 수유 전과 후 마사지하는 습관만으로 모유수유로 인한 고충 중 상당 부분이 해소 가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모유량에 너무 신경 쓰지 말라. 모유 수유를 시작하고 몇 주 동안은 자주 수유를 하여 모유량을 점차 늘리도록 하라. ▲모유수유에 대한 불안감이나 어려움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와 논의하라. 등의 내용이 포함됐다.

 

필립스 아벤트 글로벌 마케팅 담당자는 “엄마들 대부분 모유의 중요성에 대해 충분히 잘 알고 있지만, 모유량 부족, 직장복귀 등의 난관에 부딪혀 예상보다 일찍 중단한다.”라며,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을 때, 쉽게 전문가를 만나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환경과 직장·야외 어디에서든 눈치 보지 않고 편안하게 모유 수유를 할 수 있는 분위기 등 모유수유에 대한 전반적인 배려가 절실히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 아벤트는 아기의 평생 건강을 위한 첫 시작으로 모유를 적극 권장하고 모유수유에 어려움을 겪는 엄마를 돕기 위해 EFCNI의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  2017년 캠페인 슬로건은 ‘함께하는 지속적인 모유수유 (Sustaining Breastfeeding Together)’이다.

 

◎ 필립스 아벤트가 제안하는 <건강한 모유수유를 위한 6가지 팁>

1. 모유수유를 가능한 한 오랫동안, 이상적으로는 생후 6개월이 될 때까지 유지하라.

2. 아기에게 모유수유를 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찾아라.

3. 모유량에 너무 신경 쓰지 말라. 모유 수유를 시작하고 몇 주 동안은 자주 수유를 하여 모유량을 점차 늘리도록 하라.

4. 직장으로 복귀하는 경우, 사전에 상사와 착유할 수 있는 장소나 공간을 상의하라.

5. 모유수유에 대한 불안감이나 어려움이 있으면, 주저하지 말고 전문가와 논의하라.

6. 전문가에게 손이나 유축기를 활용하여 착유하는 방법을 자세히 배우도록 하라.

 

제품 문의

필립스 홈페이지 (www.philips.co.kr)

필립스 소비자 상담실 (080-600-6600) 

For further information, please contact:

보도자료 문의:

 

필립스 홍보대행사 엑세스커뮤니케이션

최백균 과장

Tel: 02- 2036-9962 / 010-3477-8956

E-mail: bkchoi@accesspr.co.kr

 

필립스 홍보대행사 엑세스커뮤니케이션

김다혜 대리

Tel: 02-2036-9939 / 010-6396-5977

E-mail: dhkim@accesspr.co.kr

 

필립스 홍보대행사 엑세스커뮤니케이션

모정원 사원

Tel: 02-2036-9979 / 010-2028-2768

E-mail: jwmo@accesspr.co.kr

 

About Royal Philips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과 조기진단, 치료, 일상에서의 관리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헬스케어 솔루션 (Health Continuum)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영상 유도하 치료,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71,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174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들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