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레터

3월 18, 2020

코로나 19 관련 필립스 CEO 프란스 반 하우튼 성명

Learn how Philips is responding to COVID-19

Learn how Philips is responding to COVID-19

코로나 19가 전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러한 상황 속에서 필립스가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이 바이러스를 전염병 대유행(pandemic)으로 분류했지만, 여전히 통제할 수 있다고 반복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저도 이 상황에 대해 크게 우려하고는 있지만, 전 세계가 적절히 협력한다면 WHO가 말한 것처럼 통제가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필립스는 이를 전 직원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습니다. 저희는 당사의 세 가지 관리 의무(주요 고객의 수요 충족, 직원 건강과 안전 보호, 사업 연속성 보장)를 이행하기 위해 전 세계의 자원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고객 수요

필립스는 중앙 글로벌 테스크포스(TF)와 지역 테스크포스(TF)를 설치하여 당사의 사업현황을 적극적으로 감시 및 지원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은 고객들과 협력하고 보건당국의 권고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바를 지속적이고 안전한 방법으로 적기에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장 서비스 엔지니어들은 고객을 안전하게 지원하기 위해 엄격한 조치와 프로토콜을 구현하고 있으며, 전문 의료기기와 솔루션의 사용과 관련된 최신 임상 지침을 의료인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직원의 안전 보호 조치

필립스는 조직 전반에 걸쳐 개인위생 조치를 시행함과 동시에 고위험 지역으로의 출장을 제한했습니다. 아울러 원격업무 수행이 가능하고 장비를 갖춘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재택근무’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조치는 필립스 영업장으로 출근해 중요한 업무를 수행해야 하는 직원들이 안전하게 작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이러한 활동에는 생산, 공급망, 특정 연구개발 활동 등이 있으며, 직원들은 개인보호장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사업의 연속성

필립스는 비즈니스 연속성 ISO 22301:2012 국제 표준에 부합하고 인증을 받은 비즈니스연속성관리시스템(BCMS)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WHO와 당국의 지침에 근거한 예방조치를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필립스는 전세계적으로 사업을 계속할 수 있었습니다. 예상한 대로, 바이러스의 전파가 심각한 지역에서는 필립스 소비재 포트폴리오에 대한 수요가 줄고 전문 의료기기 포트폴리오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필립스는 전 세계에 걸쳐 안정된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북미, 중남미, 유럽,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에 제조시설이 있습니다. 당사의 비즈니스 연속성 시스템에 의거하여 전 세계 모든 영업장에 안전 프로토콜을 구현했습니다.


2020년 2월 중국 공장의 재가동을 시작한 뒤 생산량을 늘리고 있으며, 현재 설비 가동률은 80% 이상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전문 의료기기 및 솔루션에 대한 수요에 부합하기 위해 생산과 제품 출시 물량을 늘리고 있습니다. 특히 연관성이 높은 일부 영상진단기기, 환자 모니터, 인공호흡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해 주십시오. 필립스는 공급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으로 자재를 원활하게 공급함으로써 자사 공장의 생산량 증가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변화를 만들 것인가

전 세계 필립스 직원들이 코로나19와 싸우고 있는 의료진과 환자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습니다. 당사는 코로나19와 같은 감염성 호흡기 질환에 대응하기 위한 광범위한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호흡기 질환 치료를 위한 주요 관리 솔루션 – 환자 바이탈 사인을 모니터링하고 미묘한 변화를 감지하는 환자 모니터링 솔루션, 광범위한 호흡기 질환 치료를 위한 침습적, 비침습적 및 혼합형 인공호흡기 및 의료 소모품.
  • 호흡기 상태를 진단하는 다양한 영상진단시스템 – CT, 이동형 진단 X-ray, 초음파.
  • 필립스 eICU(electronic Intensive Care Unit, 전자중환자실) – 병원 내 다수의 중환자실에 있는 환자들의 상태변화를 한 곳에서 지속 모니터링하여 병상에서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진 지원
  • 외부 간병인과 집에 있는 환자를 연결해주는 의료 솔루션

 

필립스 재단(Philips Foundation) 역시 코로나19 대응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재단은 필립스의 사회공헌활동(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을 위한 중앙 플랫폼으로, 혁신과 협업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과제를 해결하고 그것이 정말로 중요한 곳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재단은 지난 1월, 중국 우한의 썬더 갓 마운틴 병원(Thunder God Mountain Hospital)에 다양한 영상진단기기, 환자 모니터, 호흡기질환 치료 장비와 물자를 기증했습니다. 재단은 현재 코로나19의 영향이 큰 케냐, 남수단, 이탈리아에 있는 필립스 팀과 긴밀히 협력하여 그들의 국가 의료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는 필립스의 사명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현재,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집중력을 유지하고 지속적으로 협업해 주시는 직원들, 고객들, 파트너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함께라면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Frans van Houten

로열 필립스 CEO

프란스 반 하우튼(Frans van Houten)

예상 소요 읽기 시간: 5-7분

이메일로 보도 자료 받기

주제

연락처

Steve Klink

Steve Klink

Philips Global Press Office

Tel: +31 6 10888824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