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SCA(급성심정지)의 고통을 겪은 Lindsay Hayden의 이야기 모든 학교에 심장제세동기 설치를 촉구. Stanley lake high school 에 그녀가 이러한 일을 겪은 후 3대가 설치됨 그리고 그녀가 다니던 이전의 학교에서도 한 명이 구조됨. 의사들은 아직도 SCA 를 일으키는 원인을 모른다고 했다. 그러나 몇 번의 테스트 후 그녀는 long QT, 즉 심장 박동에 대한 back up 이 문제가 되는 증후군을 가지고 있음을 알았다. SCA를 겪은 지 3일후 그녀의 가슴에 IAC를 장착해 심 박동의 페이스를 조절하도록 함과 동시에 향후의 SCA발생에 대한 사전 측정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Lindsay의 부모와 그녀의 남자형제 역시 Long QT인지 확인 하기 위한 테스트도 진행 되었다. 그 결과 가족 중 아무도 이러한 질병을 갖고 있지 않음이 확인 되었고 현재는 Lindsay는 미래 자손에도 Long QT의 위험 및 궁극적으로 SCA의 위험까지도 줄 수 있는 유전적 요소가 있는지에 대한 검사를 현재 진행 중이다. -그때의 상황. 2008년 4.7일 11:54분 911으로 전화가 걸려왔다. Lindsay가 교실에서 쓰러졌으며 그녀의 심 박동이 분당 220이라는 내용의 전화였다. 당시 그녀의 친구인 Cameron Durand 가 CPR을 즉시 시행했다. AED 충격은 그녀가 쓰러진지 2분뒤 준비 되기 시작되었고, 응급의료진 도착 2분 전에 도착했다. 그녀는 AED 없었다면 “ 그 결과가 치명적일 수 있었다” 고 말한다. Lindsay가 4분간 심 박동이 없는 상태라면, 그리고 만약 CPR 시행 법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 4분간 산소공급이 없는 상태라면 그녀는 죽었을 것이다. “ 응급의료원은 AED가없었다면 내가 죽었을 거라고 말한다 “ -인식의 부족 급성심정지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일반적으로 일어난다고 Lindsay는 이야기 한다. 1년 반전 그녀의 생명이 위협받았던 때를 회상해 보면 , 그녀는 “저는 제 나이(19살)에 그런 일이 일어났었다는 애기를 들어 본적이 없었다. 많이 늙었거나 건강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로 생각했었다. “ 그 이후로 Lindsay 는 그녀의 나이에 SCA를 겪은 대여섯 명의 사람들을 만났으며 그러한 사건을 셀 수 없이 듣게 되었다. 2008년 4월 7일 미국Stanley lake 고등학교 에 다니는 여학생인Linsay가 수업 중 급성심정지로 쓰러졌습니다. 그녀의 친구인 Cameron Durand 가 즉시 CPR을시행 하였고, 그녀가 쓰러진지 2분뒤 AED 쇼크가 준비 되었습니다. 그때가 응급의료진 도착 2분 전이었습니다.
2013-07-03
그녀는 AED 가없었다면 “ 그 결과가 치명적일 수 있었다” 고 말합니다. 4분간 심 박동이 없는 상태로, CPR 시행 법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어 4분간 산소공급이 없는 상태였다면 그녀는 죽었을 것입니다. 응급의료원은 AED가없었다면 Linsay가 살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이후Linsay는long QT, 즉 심장 박동에 대한 back up 이 문제가 되는 증후군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되었으며, 급성심정지는 나이가 많고 병약한 사람에게만 찾아 오는 것이 아니라는 점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그 사건 이후, 그녀와 그녀의 가족들은 모든 학교에 이러한 생명구조장치인 AED설치를 위해 노력 하고 있습니다.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