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도상국에서 접근할 수 있는 헬스케어

필립스는 GDP, 인구 밀도 또는 기존 인프라에 상관 없이 상관 없이 헬스케어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의미있는 일이라고 믿습니다.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 내고 헬스케어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모든 이해당사자간의 관계와 그들의 특정한 요구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필립스는 정부, 세계 보건 관련 리더, 민간 기구 및 NGO와 협력하여 헬스케어의 질을 개선하고 보다 바람직한 가치를 제공하며 치료에 대한 전 세계 인구의 접근성을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UN의 모든 여성 모든 아동(UN Every Woman Every Child) 활동을 지원하는 필립스는 2025년까지 1억 명의 여성과 아동의 삶을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UN 활동의 목표는 혁신을 통해 전 세계의 건강과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필립스의 비전과 일맥상통 합니다. 필립스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2025년까지 30억 명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지역 파트너십과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의 결합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Philips Connected Healthcare position paper, 2014

지역 파트너십과 혁신적인 헬스케어 솔루션의 결합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고 헬스케어의 변혁이 요구되는 지역에 의미있는 혁신을 제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치료는 물론 예방에 초점을 둔 접근 가능한 통합형 시스템은 생명을 살리고 탄력적인 지역 사회를 구축하며 야심찬 개발 계획을 위한 초석이 될 수 있습니다.
헬스케어는 개발도상국에서 지속 가능한 보건 시스템을 구축하고 유지하는 데 있어서 세 가지 주요한 도전 과제에 직면에 있습니다. 첫 번째 과제는 보건 시스템 개발에 필요한 많은 비용입니다.

40%

가 2010년 World Health Organization 아프리카 지역에서 비전염성 질병으로 인한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사망 중 절반은 70세 이하의 인구 집단에서 발생했습니다.

 

Citation: Philips Fabric of Africa report, 2013

두 번째 과제는 대개 건강하지 못한 생활 방식에서 야기되는 비전염성 만성 질환을 줄일 수 있도록 기본적인 보건 서비스를 공급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과제는 가난, 폭력 및 열악한 건강 상태로 신음하는 지역에서는 보건 의료 서비스를 절실히 필요로 하지만 취약한 인프라와 공급 체계로 인해 서비스가 제대로 제공되지 못한다는 점입니다.
사용하기 간편한 휴대용 텔레헬스 기기와 같이 영향력 있는 혁신은 솔루션의 일부가 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섬세한 기술은 특히 헬스케어 서비스와는 먼 거리에 떨어져 있는 시골 지역 사회의 접근성 문제에 대한 답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개발 도상국에서 공통적으로 안고 있는 문제인 의료진 부족 현상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도 있습니다.예를 들어, 이미징 더 월드와 필립스의 협력하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우간다의 벽지에 출산전 초음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조산원에게는 초음파 사용법 교육이 제공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산전 초음파 검사를 받기 위한 여성들의 방문이 늘어났고 그들은 이곳에서 안전한 출산과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는 관리 방법에 대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와 비슷한 협력은 케냐에서도 있었습니다. 이곳에서 필립스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기반을 둔 비영리 조직 PET(PowerFree Education Technology)와 파트너 관계를 맺고 와인드업 도플러 태아 심초음파 모니터를 개발 및 테스트한 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지원은 아프리카 전역의 높은 영아 사망률을 낮추고자 하는 병원 혁신의 한 예입니다.
보다 최근에 필립스는 CLC(Community Life Center)를 개발했습니다. 지역 사회 허브인 이곳에서는 필립스의 기술과 서비스를 결합하여 태양열, 실내 및 실외 LED 조명, 헬스케어 장비, 실험실 장비, 냉장고, IT 솔루션, 수도 공급 및 정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케냐의 첫 번째 CLC에서는 현재 매일 두 명씩의 아기가 태어나고 있습니다. 현장의 헬스케어 요원들에게는 임상 코칭 및 교육이 제공됩니다.
많은 국가에서 의료장비 훈련을 받은 헬스케어 전문가의 부족 현상은 극복해야 할 또 다른 문제입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고자 필립스는 전문적, 기술적 헬스케어 교육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왔습니다. 예를 들어, 인도에서 필립스는 최근에 NGO인 RAD-AID와 파트너십을 맺고 유방암, 자궁경부암, 골다공증의 조기 발견을 위한 스크리닝 프로그램을 제공했습니다. 이미징 기술을 이용해 이러한 검사를 시행할 수 있는 장비가 설치된 차량과 의료진이 각 지역으로 파견되었습니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의료 서비스를 받기 힘든 인도 여성들의 다양한 의료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필립스는 또한 강력하고 의미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파트너십에 참여 중입니다. 세계 경제 포럼(WEF)의 Leapfrogging in Emerging Economies 프로젝트와 함께 한 3년이 그 예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개발 도상국에서 재정적으로 지속 및 접근 가능한 고품질의 비용 효율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헬스케어에 대한 접근성에 있어 긍정적인 변화를 일구어내기 위해서는 사람과 기술, 장소, 공존이환, 제도, 서비스, 상황, 비용의 상호 연관성과 이 모든 요소들 간의 인과 관계를 이해해야 합니다. 헬스케어에 대한 접근성은 관련 수단이나 위상, 임무 등을 가진 주체와 상황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개인적 욕구를 가진 주체 간의 다각적 접근이 요구되는 복잡한 문제입니다. 필립스와 파트너는 바로 이러한 점을 고려해 지역에 대한 이해, 개인적 경험 및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지고 환자의 헬스케어 결과를 개선하고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개발 도상국에 헬스케어에 대한 확장된 접근성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세계 인구의 절반이 도시가 아닌 지역에 살고 있습니다. 전체 전문의 중 몇 퍼센트가 이러한 지역에서 근무하고 있을까요?

25%입니다. 농촌 지역에서 근무하는 간호사의 비율은 38% 미만입니다. Citation: World Health Organization

모든 헬스케어 솔루션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