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센터

3월 20, 2018

필립스코리아, 포티움-대한장애인스키협회와 스포츠 재활 분야 업무협약 체결

  • 필립스, ‘사람들의 삶의 질 향상’이라는 기업 비전에 맞춰 스포츠 분야에서 다양한 헬스케어 솔루션 지원
  • 스포츠 선수 재활에 관한 임상 연구, 스포츠 및 재활 관련 기술 도입 등을 위해 전략적 제휴
  • 필립스 가정용 조사기 인프라케어 활용한 스포츠 선수 운동기능 변화 임상연구 실시 
서울, 대한민국 – 헬스 테크놀로지 선도 기업 ㈜필립스코리아 (대표: 도미니크 오, Dominique Oh, www.philips.co.kr)는 지난 15일 고려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스포츠과학연구소 포티움 (이하 포티움), 대한장애인스키 협회와 함께 스포츠 재활 분야 임상 연구 및 재활 프로그램 구축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필립스코리아, 스포츠 재활 분야 업무협약 체결

그동안 필립스는 헬스 테크놀로지 기업으로 탈바꿈하며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한다는 비전 실현에 더욱 힘을 쏟아 왔다. 그 일환으로 스포츠 분야에서도 선수들의 재활과 경기력 향상을 돕고자 다방면으로 지원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장애인 및 비장애인 스포츠 선수의 재활 임상 연구, △스포츠 및 재활 관련 기술과 제품 도입, △재활 관련 신기술 및 제품 개발 등을 위한 상호 지원과 협력에 나선다.

 

특히, 적외선 조사에 따른 장애인 및 비장애인 스포츠 선수의 생리학적 변인과 운동기능 변화에 관한 임상연구를 진행한다. 이번 연구는 필립스 가정용 조사기 인프라케어 (InfraCare)를 사용하며, 조사 시간에 따른 체표 온도 비율 변화, 관절 가동 범위 변화, 유연성 및 근피로도 수준 변화 등을 추적한다. 필립스 인프라케어는 적외선으로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근육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다. 필립스와 포티움은 장기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 선수들을 위해 영상진단장비, 제세동기, 치료 장비 등 필립스 솔루션을 활용하여 전반적인 건강과 경기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할 예정이다. 필립스는 궁극적으로 한국 스포츠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프로그램 개발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fortis
강원도 평창 용평타워콘도에서 열린 이 날 협약식에는 필립스코리아 총괄대표 도미니크 오 사장과 퍼스널헬스 부문 서홍표 부사장, 대한장애인스키협회 김충식 부회장, 포티움 엄성흠 대표 등이 참석했다. 또한, 브루노 브루인스(Bruno Bruins) 네덜란드 보건복지 체육부 장관, 로디 엠브레흐츠(Lody Embrechts) 주한 네덜란드 대사,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진선유 선수, 오용석 스피드 스케이팅 스타터 심판과 ㈜강원지역대학연합 기술지주회사 김재경 대표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필립스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서 선진 기술력과 임상 인사이트를 공유하며 스포츠 재활 분야 발전에 보탬이 될 것이다. 이번 협력으로 선수들의 경기력과 삶의 질 향상에도 이바지하길 기대한다.

도미니크 오 (Dominique Oh)

필립스코리아 사장

대한장애인스키협회 김충식 부회장은 “장애인 선수들의 훈련과 경기 후 회복을 위해 지원하고 연구하는 필립스코리아와 포티움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스포츠 선수에게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지속되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티움 엄성흠 대표는 “재활은 선수들의 경기력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라며, “특히 신체적 제약을 넘어 끝없이 도전하는 장애인 선수들이 경기력을 더욱 향상할 수 있도록 연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려대학교 기술지주 자회사 포티움 스포츠과학연구소는 전문 운동선수 트레이닝, 기능성 의복 개발, 근골격계 질환 개선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근로자 건강증진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애인의 건강한 삶을 위한 재활 운동 지도와 근육 기능 향상에 관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또한, 국가대표 바이애슬론과 스노우보드, 장애인 국가대표 알파인스키와 아이스하키 선수들의 훈련복과 리커버리 시스템을 지원했다.  

Philips 소개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과 조기진단, 치료, 일상에서의 관리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헬스케어 솔루션 (Health Continuum)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영상 유도하 치료,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71,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6년에는 174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들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읽기간단히 읽기

주제

연락처

Elizabeth Na

Elizabeth Na

나형옥 이사

Corporate Communications Manager, Korea

Tel: 82-2-709-1285

미디어 자산

이메일로 보도 자료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