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센터 | 한국

11월 28, 2018

필립스, 앱기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Lumify)’ 국내 출시

  •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호환되는 초음파의 모바일 에디션
  • 내구성·휴대성 높은 3종류의 트랜스듀서로 다양한 의료 환경 및 광범위한 진료 영역에서 활용 가능

서울, 대한민국 – 스마트폰, 태블릿PC에 바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필립스의 앱기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가 국내에 출시됐다.

Lumify

헬스 테크놀로지 선도 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 www.philips.co.kr)는 2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본사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안드로이드용 모바일 기기와 호환이 가능한 앱기반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루미파이는 모바일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앱), 최신 초음파 트랜스듀서 기술, IT 및 지원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결해 의료진이 비용은 절감하면서 보다 효율적으로 환자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초음파 솔루션이다 .

 

루미파이는 의료진이 언제 어디서나 초음파 영상을 근거로 신속하고 정확한 임상적 의사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다. 카트형 초음파는 이동에 제약이 있고 검사를 준비하고 실시하는 데 시간이 소요되는 반면 루미파이는 트랜스듀서와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여러 응급 상황에서 초음파 검사를 실시할 수 있다. 필립스 초음파 중 처음으로 병원 전 단계(pre-hospital)에서부터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며, 최신 초음파 기술이 집약된 3종류의 트랜스듀서로 혈관, 근골격, 표재성부위, 연부조직, 심장, 복부(간, 췌장, 신장, 비장), 산부인과, 폐, 외상초음파 등 광범위한 진료 영역에서 사용 가능하다.

 

루미파이를 사용하려면 먼저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의 구글 플레이스토어(Google Play store)에서 루미파이 앱(The Lumify App)을 다운로드한다. 그 다음 필립스 트랜스듀서를 모바일 기기에 연결하고 루미파이 앱을 실행한 후 초음파 검사를 시행하면 된다. 다양한 의료 환경에 대비해 엄격한 환경 및 내구성 테스트를 거친 3종류의 트랜스듀서(L12-4, S4-1, C5-2)에 대해서는 3년간 품질 보증을 실시한다. 특히, S4-1 트랜스듀서 무게는 100g 미만으로 초경량이며 크기는 스마트폰보다 작다. 또한 트랜스듀서는 연결된 모바일 기기의 전력을 사용하여 별도의 충전이 필요 없기 때문에 응급 상황 시 유용하다.

 

루미파이는 모바일 기술과 통합되는 것을 넘어서 클라우드 기술을 사용하여 의료영상저장 정보시스템(PACS), 공유 네트워크, 시스템 디렉토리 등과도 연결된다. 또한,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사용자에게 안내하여 항상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와 함께 새로운 트랜스듀서와 서비스, 앱 등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필립스코리아 초음파 사업 부문 담당 황규태 상무는 “필립스는 어떠한 상황에서든 의료진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진료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초음파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고품질의 진단 영상을 제공하는 초음파의 모바일 에디션, 루미파이가 개발된 배경이기도 하다”며 “루미파이 국내 출시를 통해 의료진이 보다 많은 영역에서 더 많은 환자를 돌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 조기 진단, 치료, 가정 내 관리에 이르는 헬스케어 전 과정(Health Continuum)에서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혈관 조영 및 인터벤션 (중재적 시술),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74,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7년에는 178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은 www.philips.com/newscenter 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읽기간단히 읽기

주제

연락처

Elizabeth Na

Elizabeth (Hyungok) Na

나형옥
Health Systems Marketing Operations/Brand & Communication Manager, APAC
Tel: +82 (2) 709-1285

홍하림 과장

Tel: 02-2036-9968 / 010-5791-8878

문지원 대리

Tel: 02-2036-9965 / 010-8858-7869

정재은 사원

Tel: 02-2036-9968 / 010-4659-4618

미디어 자산

이메일로 보도 자료 받기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