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센터

1월 25, 2019

필립스코리아-건양대병원, 스마트 병원 구축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

  • 필립스, 커넥티드 케어 및 헬스 인포메틱스 솔루션 제공하여 의료진의 정밀 진단과 질병 판독을 지원
  • 빅데이터 플랫폼 형성, 임상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 강화, 의료 AI 연구 개발 등 다방면에서 협력할 예정
서울, 대한민국 –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 ㈜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 www.philips.co.kr)는 건양대학교병원(의료원장: 최원준)과 최첨단 정보통신기술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ICT)을 기반으로 한 차세대 스마트 병원 구축을 목표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필립스코리아-건양대학교병원 스마트 병원 구축 업무 협약 체결
왼쪽부터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 건양대학교병원 최원준 의료원장

최근 많은 병원들이 디지털 헬스(Digital Health), 빅데이터, AI, 정밀의료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병원으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병원 내 환자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병원 생산성 및 의료진의 업무 효율성을 향상하고 더 나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환자와 의료진 모두 만족스러운 의료 환경을 만들기 위함이다. 필립스도 이러한 병원들의 수요에 맞춰 환자와 의료진, 의료 신기술, 의료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연결하는 다양한 의료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건양대병원이 최첨단 ICT기반의 스마트한 의료 환경 및 환자 맞춤형 정밀 의료를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필립스는 자사의 커넥티드 케어 및 헬스 인포메틱스 (Connected Care & Health Informatics) 솔루션을 제공하고 연구 개발을 지원하는 등 다방면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병원의 환자 데이터 활용 극대화를 위한 헬스케어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의료진을 위한 임상 의사결정 지원 시스템(Clinical Decision Support System, CDSS) 강화 ▲환자 맞춤형 정밀의료 실현 및 다양한 질병의 정밀 진단 위한 인공지능(AI) 연구 개발 등 다양한 의제를 논의하고 협력할 방침이다.
 

건양대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필립스코리아 총괄대표 김동희 사장, 조성범 전무, 박재인 상무, 장형옥 상무, 김효석 부장과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과 이성기 의생명연구원장, 윤대성 암센터원장, 김용석 의료정보실장, 김종엽 헬스케어데이터사이언스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은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우리나라 의료를 선도하고 있는 건양대병원과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필립스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에서 쌓은 오랜 경험과 노하우, 혁신 기술력을 제공해 건양대병원이 최첨단 스마트 병원으로 도약하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건양대병원 최원준 의료원장은 “급변하는 의료 환경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ICT를 접목한 환자 맞춤형 정밀 의료 서비스를 실현하는 것이 필수적이다”라며, “필립스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병원 시스템을 보다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환자와 의료진을 위한 의료 환경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 조기 진단, 치료, 가정 내 관리에 이르는 헬스케어 전 과정(Health Continuum)에서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혈관 조영 및 인터벤션 (중재적 시술),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77,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181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읽기간단히 읽기

주제

연락처

Elizabeth Na

Elizabeth Na

나형옥 이사

Corporate Communications Manager, Korea

Tel: 82-2-709-1285

홍하림 과장

Tel: 02-2036-9968 / 010-5791-8878

정재은 사원

Tel: 02-2036-9968 / 010-4659-4618

미디어 자산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 건양대학교병원 최원준 의료원장

필립스코리아 대표이사 : 김동희 주소 : 서울시 중구 소월로2길 30(남대문로 5가) 사업자등록번호 : 106-81-02284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6-서울중구-1138 [사업자정보확인] 의료기기판매업 신고 : 제 2998호

필립스 고객센터 소비자 가전 : 080-600-6600 수면 및 의료기기 : 080-372-7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