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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07, 2019

필립스 커리어 이야기 : 전미규 님 [PH Senior Marketing Manager]


Philips Career Story
“해외 법인 근무 기회는 얼마든지 열려있다는 것이  Philips의 강점이죠”

필립스 코리아 PH Senior Marketing Manager 전미규 님

부서 간 이동뿐 아니라 한국에서 호주로 이동하셨다고 들었어요. 어떤 계기로 이동하게 되셨나요?

제가 한국에 에어프라이어를 런칭했는데, 런칭 캠페인이 좋은 성과를 냈고, 그 덕분에 Philips 내부에 있는 글로벌 시합에서 2위를 했어요. 그 과정에서 다른 국가에서 일하는 Philips 구성원들을 알게 되어, 연락하게 되었고 호주에서도 제 케이스를 흥미롭게 생각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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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ilips 호주에서도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했지만, 매출이 기대만큼은 아니었거든요. 그래서 호주에서 한국의 캠페인을 현지화해 보고 싶어 했어요. 그러던 중 호주 지사 주방가전 마케터가 출산 휴가를 가서 호주 법인에서 단기 파견근무 요청을 올렸고, 운 좋게 제가 그 자리에 가게 된 거예요.​

그러면 직접 지원하신 건가요?

아니요. 제 마케팅 디렉터께서 가보겠냐고 제안을 주셨어요. 당분간 급한 일은 본인이 하겠다면서요. 단기 파견 후 아예 이적 제안을 받아서, 더 오래 있게 되었어요. 필립스에서는 해외 근무 희망 여부를 내부  HR 시스템에 표시하게 되어있는데, 저의 해외 근무 의사를 알고 계셨던 디렉터께서 먼저 추천을 하신 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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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ilips에서는 이런 일들이 드물지 않습니다. 자리가 비면 회사 전체에 공고가 나가기 때문에 직원들이 직접 사내 포털에서 열려있는 포지션을 찾아 스스로 어필할 수도 있고, 다른 국가에 있는 Philips 구성원과 연락을 하다가 부서 이동이 이뤄지기도 해요. 본인이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기만 하면, 기회의 문은 얼마든지 열려있다는 것이 Philips의 강점이죠.

팀장이 그렇게 이동을 권유하는 일이 Philips에서 자주 있나요?​

Philips에서는 팀장이 직원의 이동에 대해서 “내 사람 빼앗긴다”라고 생각하면 안 된다는 인식이 있어요. 직원들이 팀 이동을 하든 직무를 바꾸든 커리어를 잘 쌓아서 성장해 나가도록 회사가 적극 권장을 하고, 매니저들에게도 그렇게 챙길 수 있도록 교육을 하거든요. 오히려 팀장은 팀원의 이동에 대해 이기적으로 구는 것에 대해 부끄럽게 생각해야 하죠. 저 역시 사내 이동과 관련해서 팀장님들과 곤란할 일이 없었습니다.

호주에서 경험이 한국에 돌아와서 일하시는데 어떤 영향을 주었나요?

호주에서 느낀 것들을 한국 조직문화에 반영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죠. 중간 관리자로서 경영진에게 그런 목소리도 내고요. 특히 Philips는 해외 지사 근무 경험이 있는 분들이 경영진에 많이 계시기 때문에, 조직문화 관련 어떤 의견을 말씀드려도 대체로 이해하고, 어떻게든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는 편이에요. 그 과정에서 실질적인 변화들도 일어나고 있고요. 예를 들면 제가 입사하던 당시에는 8시 출근제와 9시 출근제만 있었고 10시 출근제는 없었어요. 맞벌이 부모에게 10시 출근제는 아이의 등교를 직접 챙겨줄 수 있게 해주는 제도거든요. 지금은 출퇴근 시간을  유연하게 반영한 선택적 근무 제도가  생겼고, 그런 긍정적인 변화들이 계속 만들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필립스에서는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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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 조기 진단, 치료, 가정 내 관리에 이르는 헬스케어 전 과정(Health Continuum)에서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혈관 조영 및 인터벤션 (중재적 시술),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77,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181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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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zabeth Na

Elizabeth (Hyungok) Na

나형옥
Health Systems Marketing Operations/Brand & Communication Manager, APAC
Tel: +82 (2) 709-12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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