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센터 | 한국

12월 02, 2019

필립스, RSNA2019서 정밀진단 실현 돕는 영상의학 AI 솔루션 소개

서울, 대한민국 –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 로열 필립스 (Royal Phillips, 필립스)는 12월 1일부터 6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열리는 제105회 북미영상의학회 (Radiological Society of North America Meeting, RSNA2019)에 참가해, 디지털 이미징 플랫폼, 첨단 인포메틱스 솔루션, 통합 서비스로 구성된 종합적인 영상의학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RSNA에서 필립스는 이미지 획득, 시각화, 데이터 분석, 환자 관리 워크플로우를 최적화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전시한다. 이로써 영상의학과의 생산성을 높이고 △더 나은 치료 효과 도출△환자 경험 개선 △워크플로우 개선을 통한 의료진의 진료 만족도 향상△의료비용 저감 등 헬스케어 4대 목표(Quadruple Aim)를 달성하는 데 기여하는 헬스케어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영상의학 AI 분야의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필립스는 영상의학 분야에서 쌓은 역량에 AI 기술을 접목해 병리학 및 유전체학 데이터를 포함한 환자의 모든 데이터에서 임상적 통찰력을 창출하고 있다. 특히 이번 RSNA에서는 효율적인 워크플로우, 유용한 임상 기능, AI 기술을 통합한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로써 정밀진단과 표적치료를 실현하고자 하는 영상의학 AI에 대한 필립스의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로버트 카셀라(Robert Cascella) 필립스 정밀 진단 사업부CEO는 “필립스는 정밀진단을 실현하는 데 기여하는 것을 중요한 목표로 삼고 전략적인 R&D와 기업 인수를 통해 영상의학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했다“라며, “데이터 통합 (Integration)과 AI 분야에서의 역량 증대부터 MRI와 CT의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까지, 의료계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필립스의 포트폴리오와 솔루션 구축 역량은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해졌다.“

새로운 영상의학 인포메틱스 솔루션 포트폴리오 

올해 RSNA에서 필립스는 환자의 전체 진료 여정에 맞춰 최적의 임상 기능 및 워크플로우를 제시하는 새로운 영상의학 인포메틱스 플랫폼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첫 선을 보이는 인텔리스페이스 AI 워크플로우 스위트(IntelliSpace AI Workflow Suite)는 최신 AI 애플리케이션을 임상 워크플로우에 바로 적용할 수 있어 의료진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정확한 진단을 지원한다.

진단 정확성에서 장비 운용 효율까지 고려한 CT 포트폴리오

Philips Incisive CT

Philips Incisive CT

폭넓은 필립스 CT 포트폴리오도 확인할 수 있다. 업계 최초로 CT의 핵심 구성 부품인 튜브를 최대 10년동안 보증해 주는 서비스 프로그램이 적용된 인사이시브 CT(Incisive CT)와 스펙트럴 디텍터가 장착된 아이콘 엘리트 스펙트럴 CT(IQon Elite Spectral CT)를 시연한다. 이외에도 심혈관 질환 진단에 특화된 CT 6000 ICT, 간결한 검사 프로세스가 강점인 CT 5000 인제뉴이티(Ingenuity)등을 만나볼 수 있다.

MR 임상 활용도 향상하는 다양한 최신 기술 

검사 속도와 워크플로우를 개선해 MR의 임상적 활용도를 향상하는 필립스의 최신 MR 기술도 확인할 수 있다. 필립스 컴프레스드 센스(Compressed SENSE) 기술은 MR 검사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시키는 기술로 현재 세계적으로 백만 명 이상의 환자가 경험했다. 바이탈스크린 (VitalScreen), 바이탈아이(VitalEye), 스마트이그잼(SmartExam) 등 AI 기반 기술은 전체 검사 시간을 줄이고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도록 돕는다.

Ingenia Ambition 1.5T

Philips MR Ingenia Ambition 1.5T

이와 함께 필립스는 업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완벽히 밀봉된 (Fully sealed) 마그넷인 블루씰(BlueSeal)을 사용하는 *인제니아 앰비션 1.5T (Ingenia Ambition 1.5T) MR도 소개한다. 필립스가 처음으로 상용화한 블루씰 마그넷 기술은 헬륨 사용량을 대폭 줄이고 MR의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기여한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헬륨 수급 불균형이 심화되는 가운데 MR의 헬륨 의존도를 획기적으로 낮추는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인터벤션 시술의 워크플로우를 더욱 개선하는 인터벤션 엑스레이 솔루션 

Philips Azurion with FlexArm

Philips Azurion with FlexArm

플렉스암이 탑재된 인터벤션 엑스레이 아주리온(Azurion with FlexArm)도 소개한다. 이 솔루션은 장비의 8개 부위를 컨트롤러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되어 환자의 전신을 보다 편리하게 시각화하고 효율적으로 시술하도록 돕는다. 한편, 필립스는 아주리온의 워크플로우가 뇌졸중 환자의 임상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 위해 2022년까지 전 세계 8개 의료기관의 460명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시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임상 기능 및 워크플로우 높이는 디지털 엑스레이, 초음파, 디지털 PET/CT 

새로운 고사양 디지털 엑스레이 모바일다이아그노스트wDR(MobileDiagnost wDR)도 처음 선보인다. 이 솔루션은 독자적인 영상 처리 소프트웨어 유니크2(UNIQUE2)를 통해 수준 높은 임상 영상을 제공하고 의료진 친화형 인터페이스(Eleva)를 기반으로 의료진의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이와 함께 필립스의 최신 트랜스듀서 기술이 집약된 초음파 에픽 엘리트(EPIQ Elite)도 선보인다. 혈관을 3D, 4D 영상으로 구현해 다각적으로 분석 및 평가 하는 기능을 탑재하여 의료진의 병변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도록 지원한다. 이외에도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디지털 PET / CT 솔루션인 베레오스(Vereos)도 시연한다.

과적인 진단 및 치료 돕는 종양학 포트폴리오

인텔리스페이스 정밀의학 (IntelliSpace Precision Medicine) 시연을 통해 효과적인 진단 및 치료를 돕는 종양학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온콜로지 패스웨이(Oncology Pathways)는 미국 하버드 다나-파버 암 연구소(Dana-Farber Cancer Institute)에서 연구 개발한 종양학 치료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의료진이 암 질환을 분석하고 치료 옵션을 결정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병원 내 원활하고 효율적인 다학제적 진료를 돕는 대시보드를 제공하는 등 의료진이 효과적으로 치료 방향을 결정하는 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환자 관리 솔루션 인텔리스페이스 라디에이션 온콜로지 (IntelliSpace Radiation Oncology)는 종양학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하고 워크플로우를 개선해 업무 효율을 높인다.
 

 

*인제니아 앰비션 1.5T (Ingenia Ambition 1.5T) MR: 국내 허가 진행 중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 조기 진단, 치료, 가정 내 관리에 이르는 헬스케어 전 과정(Health Continuum)에서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혈관 조영 및 인터벤션 (중재적 시술),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 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80,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8년에는 181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읽기간단히 읽기

주제

연락처

Elizabeth Na

Elizabeth (Hyungok) Na

나형옥
Health Systems Marketing Operations/Brand & Communication Manager, APAC
Tel: +82 (2) 709-1285

홍하림 과장

Tel: 02-2036-9968 / 010-5791-8878

정재은
대리
Tel: 02-2036-9986 / 010-4659-4618

미디어 자산

이메일로 보도 자료 받기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