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센터 | 한국

8월 23, 2021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 
필립스 아태 본부 헬스 시스템즈 사업 대표이사로 승진 

 

  • 한국서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 입지 강화한 성과 인정 받아
  • 김동희 사장, “아태지역 비즈니스 성장 이끌며 한국시장 지속해서 지원할 것”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 필립스 아태 본부 헬스시스템즈 사업 대표이사로 승진
필립스코리아 김동희 사장, 필립스 아태 본부 헬스시스템즈 사업 대표이사로 승진
서울, 대한민국 – 헬스 테크놀로지 선도기업 ㈜필립스코리아 (대표: 김동희, www.philips.co.kr)는 김동희 사장이 8월 23일 자로 필립스 아시아태평양 본부 헬스 시스템즈(Health Systems) 사업 대표이사로 승진한다고 밝혔다. 

김동희 사장은 2018년 필립스에 합류한 이래 한국 내 모든 사업의 전략적 성장과 방향을 주도하며 필립스가 헬스케어 솔루션 기업으로서 입지를 견고히 하는데 구심점 역할을 했다. 솔루션을 중심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을 주력으로 국내 주요 병원과 전략적 계약 체결을 이끌어 내고 매출과 이윤 성장 측면에서 모두 성과를 냈다는 평가다. 


또한, 사내 직함 폐지, ‘디자인 유어 데이 (Design Your Day)’ 슬로건을 바탕으로 한 일과 삶의 양립 지원, 임직원과 교류 확대 등을 통해 수평적이며 상호 존중하고 신뢰하는 조직문화 정착에도 힘썼다. 올해부터는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이사회 부회장직도 맡고 있다. 


김동희 사장은 전문 의료기기 분야에서 오랜 기간 경험을 쌓은 헬스케어 전문가다. 특히, 17년 이상 미국 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광범위한 시장을 관장하며 글로벌 리더십 경험을 쌓았다. 


필립스 이전에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에드워즈라이프사이언시스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경피적 심장판막(Transcatheter Heart Valve) 사업을 이끌었으며, 보스톤 사이언티픽에서도 다양한 직무를 역임하며 비즈니스 경영, 마케팅 등의 역량을 입증했다. 헬스케어 업계에서 활약하기 전에는 아서 앤더슨과 딜로이트 컨설팅에서 경영 컨설팅 경험을 쌓고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의 와튼 스쿨에서 경영학 석사(MBA)학위를 취득했다.

 
김동희 사장은 앞으로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 전반에서 필립스 헬스케어 포트폴리오와 서비스를 활용해 비즈니스 성장과 세일즈를 주도한다. 특히, 한국은 아태 지역에서 중요한 시장 중 한 곳인 만큼 앞으로도 필립스코리아가 헬스케어 시장에서 더욱 입지를 강화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필립스코리아는 새로운 대표가 선임되기 전까지 김동희 사장이 필립스코리아의 대표직을 수행한다고 설명했다.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과 웰빙(well-being)을 영위하도록 –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 조기 진단, 치료, 가정 내 관리에 이르는 헬스케어 전 과정(Health Continuum)에서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혈관 조영 및 인터벤션 (중재적 시술),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 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82,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195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읽기간단히 읽기

주제

연락처

Elizabeth Na

Elizabeth (Hyungok) Na

나형옥
Health Systems Marketing Operations/Brand & Communication Manager, APAC
Tel: +82 (2) 709-1285

 

필립스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

 

헬스케어: cpr@accesspr.co.kr

미디어 자산

필립스코리아 대표이사 : 김동희 주소 : 서울시 중구 소월로2길 30(남대문로 5가) 사업자등록번호 : 106-81-02284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6-서울중구-1138 [사업자정보확인] 의료기기판매업 신고 : 제 2998호

필립스 고객센터 소비자 가전 : 080-600-6600 슬립케어 : 080-500-0004  의료기기 : 080-372-7777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