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0, 2022

필립스코리아, KIMES 2022서 폭넓은 정밀의료 솔루션 전시

 

  • 신속 정확한 진단 돕는 영상진단장비, 효율적인 치료와 의료진 워크플로우 개선하는 중재 시술 및 수술용 엑스레이 등 소개 
  • 임상 활용도와 의료진 효율 극대화한 MRI 인제니아 엘리시온 S 3.0T, 인사이시브 CT 프리미엄, 초음파 시스템 3300 등 신제품 3종 선보여
  • KIMES2022 기간 내 앱기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 DS[1]  제품 특별 현장 프로모션 실시

서울, 대한민국 – 헬스 테크놀로지 선도 기업 ㈜필립스코리아(대표 김동희, www.philips.co.kr )는 3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orea International Medical & Hospital Equipment Show, KIMES2022)에 참가해 임상 현장을 위한 폭넓은 정밀의료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의료 분야는 빠르게 발전하는 기술을 바탕으로 정밀의료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정밀의료의 첫걸음은 정확한 진단에서부터 시작하며, 의료진은 더욱 정확한 진단을 위해 첨단 기술력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대형병원뿐만 아니라 중소형 병원에서도 시스템 개편, 첨단 장비 도입 등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며 정밀의료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가는 중이다. 


필립스는 이번 KIMES에서 ‘정밀의료를 향한 길, 필립스가 함께합니다(Illuminating the path to precision care. Together, we make life better)’를 주제로 다양한 임상 현장에서 진단 및 치료 효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폭넓은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필립스의 최신 기술을 집약해 의료진 업무 효율과 임상 활용도를 높이도록 돕는 CT, MRI, 초음파 신제품을 공개한다.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을 돕는 영상의학 포트폴리오

 

필립스 부스(C300)에서는 정밀진단을 위한 다양한 영상의학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인제니아 엘리시온 S (Ingenia Elition S) 3.0T는 기존에 주로 연구용으로 사용되던 MR 인제니아 엘리시온 3.0T를 일반 임상에서도 널리 사용할 수 있도록 실제 검사 환경에 적합한 기능과 제원으로 출시했다. 


새로운 베가 그래디언트(Vega Gradient)를 통해 냉각효율을 높여 쿨링타임 없이도 빠르게 스캔할 수 있다. 필립스 독자 디지털 기술인 디스트림(dStream)을 바탕으로 고주파 신호를 코일 속 마이크로 칩에서 바로 디지털 신호로 변환해 신호 손실이나 노이즈 발생을 최소화한다. 영상 품질은 유지하며 기존 대비 두 배 빠른 속도로[2] 검사할 수 있는 필립스 고유의 시간 단축 기술 컴프레스드 센스(Compressed SENSE)도 탑재했다. 


이번 KIMES에서는 AI 기반의 이미지 재구성 기법을 새로이 적용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인사이시브 CT 프리미엄(Incisive CT)도 공개한다. 프리사이즈 이미지(Precise Image)는 인공 신경망을 이용한 딥러닝 기반의 AI를 접목하여 촬영 부위, 장기별로 특성에 맞게 CT 이미지를 재구성할 수 있는 기법이다. 이를 통해 저선량 촬영 시 발생하는 노이즈와 왜곡을 크게 줄여 고화질 영상을 제공한다. AI(Adaptive Intelligence) Cardiac Motion Compensation 알고리즘이 반영된 프리사이즈 카디악(Precise Cardiac), 비트투비트™ 알고리즘(Beat-to-Beat™ Algorithm) 등 다양한 심장 특화 알고리즘으로 박동이 불안정한 경우에도 우수한 품질의 영상을 구현한다.


개원의에서 병원까지 다양한 진료과에서 활용도를 높인 초음파 시스템 3300(Ultrasound 3300)도 처음 공개한다. 소노CT(Sono CT) 기술과 엑스레스(XRES) 기술을 바탕으로 대조도를 높이고 노이즈는 줄이며 경계면을 부드럽게 하여 영상을 더욱 선명하게 함으로써 진단 부위의 임상 정보를 더욱 정확히 얻을 수 있다. 난소 여포의 개수와 길이를 자동 측정하는 여포 측정(Follicle counting), 태아 목투명대를 자동 측정하는 NT 어시스트(NT Assist) 기능 등 산부인과 기능도 한층 강화됐다. 3단계로 온도 조절이 가능한 초음파 겔 워머(Gel Warmer)가 추가돼 환자의 불편함도 최소화한다.


그 밖에도 필립스는 자사의 독자적인 디지털 MR 기술을 집약한 인제니아 3.0T CX(Ingenia 3.0T CX)와 프로디바 1.5T(Prodiva 1.5T CX, Prodiva 1.5T CS), 카트형과 포터블 형식을 모두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초음파 시스템 이노사이트(InnoSight Diagnostic Ultrasound System), 필립스의 고성능 초음파 시스템 어피니티(Affiniti 50, Affiniti 70, Affiniti CVx), 앱기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Lumify), 고사양 초음파 에픽 엘리트(EPIQ Elite) 등 폭넓은 영상진단 포트폴리오를 소개한다.

효율적인 워크플로우와 환자 치료 지원하는 인터벤션 엑스레이 및 수술용 엑스레이

 

중재적 시술을 위한 인터벤션 엑스레이[3]  아주리온 3 시리즈(Azurion 3)과 아주리온 5 시리즈 (Azurion 5), 정형외과 및 신경외과 수술에 쓰이는 이동형 수술형 엑스레이[4]  제니션 70(Zenition 70)도 만나볼 수 있다. 아주리온은 환자 테이블 옆에서 모든 시스템 및 응용 프로그램을 제어할 수 있는 터치스크린 모듈(Touch Screen Module, TSM), 시술 준비 절차를 맞춤형으로 설정하는 프로시저카드(ProcedureCards) 소프트웨어 등을 탑재했다. 특히 아주리온5 시리즈에는 방사선 노출량을 줄이는 클래러티 IQ(ClarityIQ) 영상 처리 기술과 혈관 구조를 3차원 영상으로 구현하는 베셀내비게이터(VesselNavigator) 소프트웨어가 추가돼 효율적인 심혈관 중재시술을 돕는다.


제니션 70은 필립스 인터벤션 엑스레이와 동일한 평판형 디텍터 플랫폼을 기반으로 영상의 질을 높였다. 수술 중 불필요한 방사선 사용을 줄이고, 장비 본체에 부착된 터치스크린형 디스플레이로 의료진이 맞춤형 인터페이스를 설정해 효율적인 수술이 가능하다. 

KIMES 현장서 앱기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DS 특별가 판매 

 

이번 KIMES에서는 앱기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 DS를 60%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루미파이DS는 중고 루미파이 장비에 필립스 정품 부품만을 사용하여 엄격한 리퍼브 과정을 거친 제품으로, 새 장비와 동일하게 품질 보증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 루미파이 DS 트랜스듀서를 연결하면 바로 초음파 검사가 가능하며, 3종류의 트랜스듀서가 제공돼 광범위하게 사용할 수 있다. 

[1] 루미파이DS는 루미파이(Lumify) 모델명으로 등록된 중고(Refurbished) 제품임

[2] MRI Compressed Sensing - MRI software | Philips Healthcare (Up to 50% faster MRI scans with virtually equal image quality)

[3] 식약처 등록 품목명: 거치형디지털식순환기용엑스선투시진단장치

[4] 식약처 등록 품목명: 이동형 엑스선 투시 촬영 장치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과 웰빙(well-being)을 영위하도록 –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 조기 진단, 치료, 가정 내 관리에 이르는 헬스케어 전 과정(Health Continuum)에서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혈관 조영 및 인터벤션 (중재적 시술),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20여 개 국에 걸쳐 약 78,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172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읽기간단히 읽기

주제

연락처

harim image

Harim Hong

홍하림

Brand & Communications Manager, Korea

Tel: +82 (2) 709-1293

Harim.Hong@philips.com

 

필립스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

 

헬스케어: cpr@accesspr.co.kr

미디어 자산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You are about to visit the Philips USA website.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