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센터 | 한국

9월 19, 2022

필립스, 정밀 진단 및 워크플로우 강조한 영상의학 솔루션 선보여

- 9월 20일부터 24일, 아시아-오세아니아 영상의학회 및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참가

- 진단 정확성 및 의료진 워크플로우 향상하는 스마트 영상의학 솔루션 소개

- 오찬 심포지엄 및 인더스트리 씨어터 통해 최신 영상의학 지견 공유

 

서울, 대한민국 –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 ㈜필립스코리아(www.philips.co.kr)는 9월 20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20회 아시아 오세아니아 영상의학회 학술대회 및 제78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 (The 20th Asian Oceanian Congress of Radiology in conjunction with the 78th Annual Meeting of the Korean Society of Radiology, AOCR 2022 & KCR 2022)에 참가한다. 

진단의 정확성 높이는 스마트 영상의학 솔루션 소개

 

전 세계 헬스케어 리더 3000명을 대상으로 최우선 추진 과제 및 우려 사항을 조사하는 연례 보고서인 필립스 글로벌 미래건강지수 2022 (Future Health Index 2022: Global)에 따르면 영상의학과 리더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는 많은 양의 데이터를 관리하는 것이며, 응답자의 24%는 데이터 관리를 선결 과제로 꼽았다.  필립스는 이번 학회에서 AI (Artificial Intelligence) 등 최신 기술로 영상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분석하여 진단 신뢰도와 임상 결과를 향상하는 솔루션을 소개한다.


MR 부문에서는 필립스의 고사양 디지털 MR 시스템 인제니아 엘리시온 X 3.0T (Ingenia Elition X)를 선보인다.


CT 부문에서는 일반 CT와 동일한 방식으로 촬영하여 해부학적 정보는 물론 풍부한 임상정보를 획득하는 스펙트럴 영상까지 얻을 수 있는 스펙트럴 CT 7500 (Spectral CT 7500)를 전시한다. 기존 필립스의 스펙트럴 장비 대비 선량을 저감하면서도 영상 품질을 향상시키며 조영제 사용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함에 따라 CT의 임상 활용도와 환자의 안전성을 더욱 향상했다.


초음파 에픽 엘리트 VM9.0 (EPIQ Elite VM9.0)는 횡파 탄성 초음파 기술 (ElastQ), 조영 증강 초음파 기술(CEUS), 이미지 퓨전 기능에 간 조직 내 지방의 정도를 정량화하는 LFQ(Liver Fat Quantification) 기능까지 더해 간 질환 진단 역량을 더욱 강화했다. LFQ를 통해 간질환의 초기 단계인 비알코올성지방간질환(NAFLD) 및 비알코올성지방간염(NASH) 등을 진단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의료진 워크플로우 개선하여 영상의학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

 

영상의학과 의료진 45%가 번아웃 증상을 겪었고 , 97%의 방사선사가 중간 또는 심각한 수준의 업무 스트레스를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필립스는 이번 학회에서 의료진 업무 효율을 개선하여 영상의학과 생산성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인사이시브 CT(Incisive CT)의 스마트 워크플로우 기술인 카메라 솔루션 프리사이즈 포지션 (Precise Position)도 경험할 수 있다. CT베드 위에 누운 환자의 주요 검사 부위 및 자세를 자동으로 감지하며, 촬영목적과 환자 프로파일에 따라 촬영 영역이 자동으로 지정되어 촬영 효율성과 정확도를 최대 50% 까지 높인다.


인터벤션 엑스레이 아주리온(Azurion)은 3D 인터벤션 영상 소프트웨어인 스마트CT(Smart CT)와 플렉스암(FlexArm) 기능으로 의료진 워크플로우와 시술의 정확도를 더욱 향상했다. 스마트 CT는 뇌, 심장, 복부, 혈관 등에 대한 고해상도 3D 영상을 나타내며, 이 영상을 의료진은 아주리온에 장착된 터치 스크린에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플렉스암이 적용된 아주리온은 장비의 8개 부위를 컨트롤러로 움직일 수 있도록 설계돼 환자 전신을 보다 편리하게 시각화하고 효율적인 시술을 돕는다.


앱 기반 모바일 초음파 루미파이(Lumify)는 혈류 평가가 가능한 간헐파형(Pulsed Wave Doppler) 기능이 추가돼 진단 활용도가 더욱 증진됐다. 이와 함께 서버형 영상 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인텔리스페이스 포털(IntelliSpace Portal, ISP)의 최신 버전인 ISP12 데모도 선보인다. 

오찬 심포지엄 및 ‘인더스트리 씨어터’ 통해 최신 영상의학 지견 공유 

 

22일에는 ‘MRI의 새로운 동향, 스마트스피드 AI (New Wave of MRI powered by SmartSpeed AI)’를 주제로 오찬 심포지엄을 진행한다. 서울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이정민 교수가 좌장을 맡고, 뮌헨 공과대학교 펠릭스 하더(Felix Harder)박사가 ‘필립스 컴프레스드 센스 및 임상 애플리케이션을 딥러닝에 적용한 사례’에 대해 발표하고, 필립스 임상 포트폴리오 리더 그웨나엘 헤리걸트(Gwenael Herigault) 박사가 ‘AI 기반의 환자 중심 혁신을 통한 MR의 미래’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외에도 필립스는 학회 현장에서 상영하는 인더스트리 씨어터 존(Industry Theater Zone)에서 디지털 트윈 (Digital Twin)과 스마트 영상의학과 (Smart Radiology Department)에 대한 최신 지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로열 필립스(Royal Philip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A)는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 선도 기업으로,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과 웰빙(well-being)을 영위하도록 – 건강한 생활에서부터 질병의 예방, 조기 진단, 치료, 가정 내 관리에 이르는 헬스케어 전 과정(Health Continuum)에서 전방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선진 기술력에 임상 및 소비자 분야에서 쌓은 인사이트를 더해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필립스는 영상 진단 장비, 혈관 조영 및 인터벤션 (중재적 시술), 환자 모니터링 및 헬스 인포메틱스 분야뿐만 아니라, 소비자 건강 및 홈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한다.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본사를 둔 필립스는 전 세계 120여 개 국에 걸쳐 약 78,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헬스 테크놀로지 분야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21년에는 172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 읽기간단히 읽기

주제

연락처

harim image

Harim Hong

홍하림

Brand & Communications Manager, Korea

Tel: +82 (2) 709-1293

Harim.Hong@philips.com

 

필립스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

 

헬스케어: cpr@accesspr.co.kr

미디어 자산

ngenia elition
ct7500
epiq elite
azurion-with-flexarm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