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D

생명을 구하는힘
하트스타트

교육기관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에 참여함으로서 여러분의 자녀, 배우자, 친구 등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COEM(American College of Environmental and Occupational Medicine)의 2003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는 사람들 중 34%가 실제 응급상황에서 1회 이상, 교육 받은 내용을 활용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심폐소생술 및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은 어린 학생부터 어른까지 쉽게 배울 수 있으며, 배운 내용을 향후 응급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매우 필수적인 교육입니다. 어린 학생들도 학교에서 배운 교육만으로도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생들이라도 간단한 교육을 통해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을 익히면 안전하고 신속하게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을 이수 받지 않은 6학년 학생 15명과 전문 응급구조요원 22명을 대상으로 자동심장충격기 사용 실험을 실시한 결과, 자동심장충격기 교육을 이수 받지 않은 학생들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여 응급구조를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을 이수 받지 않은 학생들 모두 자동심장충격기상의 그림이나 음성 안내를 통해 적합하게 전기패드를 부착시켰으며, 환자에게전기 충격에 가해지는 동안 안전하게 환자에게서 물러나 있었습니다. 다만, 제세동을 실시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학생들의 경우 90+/- 14초(69~111초)가 걸린 반면, 전문 응급구조요원의 경우 67+/-10초 (10~87초)가 걸렸습니다.
이 실험의 결과는 어린 학생의 경우에도 간단한 교육을 받으면 자동제세동기를 사용해 안전하고 신속하게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교육기관

교육기관


대한심폐소생협회와 대한적십자사에서는 일반인을 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은 미국심장협회가 승인한 기본인명구조 교육담당자에 의하여 진행되며, 교육과정은 약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됩니다.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에 관한 슬라이드 강의, 비디오 실습, 개인 마네킨을 이용한 실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육 이수 후, 심폐소생술 실시 시험을 치르게 됩니다. 일련의 과정을 이수하고 실시 시험에 통과한 자에게는 교육 이수증이 제공됩니다. 교육 이수증의 유효기간은 2년이며, 효력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유효기간 만료 전에 갱신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교육기관
교육기관

대한심폐소생협회

T 02-393-0533 / F 02-393-0532
서울 중구 만리동 1가 62-7 서울역 디오빌오피스텔 610호

대한적십자사

대한적십자사 

T 02-3705-3705
서울시 중구 소파길 10번지 (남산동 3가 32번지)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T 02-509-1118 (1798) / F 02-509-1799
경기도 과천시 주암동 685번지 한국마사회 응급센터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