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D

생명을 구하는힘
하트스타트

필립스 테크놀러지

스마트 CPR은 전기충격과 심폐소생술 중 선행되어야 할 조치를 판단하여 알려줍니다.

전문 응급구조요원들은 급성심정지에 대한 최선의 조치가 무엇인지 신속히 결정해야 합니다. 최근까지 자동심장충격기(AED)를 사용한 즉각적인 전기 충격을 가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연구결과 심정지 환자가 5분 이상 방치되었을 경우, 전기충격 이전에 1-2분 가량 제대로 된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것이 더 효과적임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응급구조요원들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환자가 쓰러진 후 얼마의 시간이 지났는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립스 하트스타트 자동심장충격기의 일부 제품은 환자의 심장 리듬을 분석하여 전기 충격에 의한 심장 제세동과 심폐소생술 중 보다 먼저 필요한 조치가 무엇인지 안내합니다. 스마트 CPR 기능은 구조요원들이 보다 양질의 정보를 토대로 정확하고 안전한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심실세동을 겪은 시간이 짧은 환자는 즉각적인 전기 충격을 이용한 제세동을 행했을 때의 생존률이 높지만, 3-4분이 경과된 환자의 경우 제세동 이전에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즉, 응급 조치법을 선택적으로 적용하여 생존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Wik et al. Jama,
2003, 289; 1389-1395

스마트 CPR은 전기충격과 심폐소생술 중  선행되어야 할 조치를 판단하여 알려줍니다.
※ 하트스타트 제품(심장충격기)은 의료기기이며 사용상의 주의사항과 사용방법을 잘 읽고 사용하십시오. / 광고심의필 : 심의번호 2012-I10-01-00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