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고객지원

필립스 공기 청정기가 공기질을 개선하지 못함

게시일 02 July 2025
필립스 공기 청정기를 사용할 때 공기질이 개선되지 않거나 공기질 표시등이 파란색으로 바뀌지 않는 경우 여기에서 가능한 원인 및 해결 방법을 확인하세요.

참고: 아래 표시된 모든 이미지는 일반 표시용입니다. 특정 제품 간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필립스 공기 청정기 필터에서 포장재를 제거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모든 포장 재료를 제거하세요.
필립스 공기 청정기에서 포장 제거
필립스 공기 청정기가 올바르게 작동하려면 필터를 올바른 순서와 방향으로 장착해야 합니다. 번호를 확인한 다음 태그가 사용자를 향하도록 필터를 다시 장착하세요.

아래 이미지에서 공기 청정기에 포함된 필터의 예를 볼 수 있습니다(일부 모델은 필터 B를 포함하지 않음). 필립스 공기 청정기의 모델별 사용 설명서를 확인하여 어떤 필터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필립스 공기 청정기 필터
필립스 공기 청정기의 공기질 센서(아래 이미지에서 1)는 건조하고 깨끗한 상태여야 합니다. 올바른 상태인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면봉으로 닦아 내세요. 

제품의 센서 위치가 다릅니다. 해당 모델의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필립스 공기 청정기의 공기질 센서
필립스 공기 청정기에 독립형 필터가 있는 경우, 프리필터를 흐르는 수돗물로 세척하세요. 매우 더러운 경우 부드러운 솔로 먼지를 털어낼 수 있습니다. 필립스 공기 청정기에 원통형 필터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진공 청소기로 프리필터(필터 표면)를 청소하세요. 

사용 설명서에서 해당 모델에 대한 단계별 지침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창문이 열려 있으면 오염된 공기가 계속 외부에서 유입되므로 공기 청정기가 공기질을 개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모든 문/창문을 닫고 최고 속도 모드를 선택하여 공기 청정기를 4시간 이상 작동하세요. PM2.5 레벨이 150을 초과하는 경우 최고 팬 속도/터보 모드에서 제품을 사용하세요.
공기 청정기를 사용하는 공간이 제품이 효과적으로 정화할 수 있는 최대 크기보다 큽니다. 실내 크기가 공기 청정기 모델에서 명시한 최대 크기를 초과하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실내에 새 가구를 놓으면 가구에서 방출하는 가스로 인해 공기질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스는 몇 주가 지나면 차츰 사라집니다.
제품을 표준 모드로 작동시키세요.
공기 순환 배출구의 공기 흐름이 약한 경우(아래 이미지에 A로 표시됨), 제품의 냉/난방 기능이 켜져 있는지 또는 공기 순환 배출구에 이물질이 끼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전면 공기 배출구와 공기 순환 배출구 모두에서 공기 흐름이 없는 경우 필터 패키지가 완전히 제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이 단계를 수행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습니까? 당사로 문의하여 추가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공기 순환 배출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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