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D

생명을 구하는힘
하트스타트

  - '심장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8년부터 2년마다 진행
 
- 심장 건강과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제고 및 급성심정지 대처 역량 강화

 

헬스 앤 웰빙 부문의 선도기업 ㈜필립스전자(대표: 김태영, www.philips.co.kr)는 남산 본사에서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급성심정지 발생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필립스전자의 이번 교육은 대한심폐소생협회 진행 하에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남산 필립스 본사에서 300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필립스 하트스타트 교육용 자동제세동기를 사용해 이루어진다. 필립스전자는 ‘심장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2008년부터 2년에 한 번씩 본 임직원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대 사회의 중대한 사망 요인인 급성심정지(SCA, Sudden Cardiac Arrest)는 우리나라에서도 연간 4만여 건 이상이 발생하고 있다. 그러나 급성심정지 환자를 처음 발견한 사람이 심폐소생술을 시행하는 경우는 5.8%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심근경색이나 부정맥 같은 원인으로 인해 심장이 갑자기 멎는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4분 이내에 심폐소생술로 응급조치를 하면 생존율을 80%까지 높일 수 있으나, 4분이 넘을 경우 뇌가 손상되기 시작하고 10분이 넘으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

 

필립스는 ‘심장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캠페인을 통해 급성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힘써왔다. 특히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심장 건강 및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제고하는 한편, 급성심정지 환자 발견 시 신속하고 적절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2010년에 이어 3차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필립스전자 전 임직원들은 급성심정지 환자의 삶과 죽음을 결정할 수 있는 4분의 중요성을 간접 체험하고, 정확한 심폐소생술 및 자동제세동기(AED) 작동법을 익히게 된다.

 

필립스전자의 김태영 대표는 “예전에 비해 급성심정지 사고에 대비한 자동제세동기 등의 응급장비가 널리 보급된 것은 사실이나, 여전히 급성심정지 환자와 마주했을 때 적절한 응급처치를 할 수 있는 역량을 지닌 일반인은 소수에 불과하다.”라고 전하며, “전 세계 85만여 대의 자동제세동기를 보급하고 있는 필립스인 만큼, 언제 어디서나 급성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구할 수 있도록 임직원부터 심장수호 전도에 앞장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참고 자료>

 

- 필립스전자의 ‘심장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캠페인 관련 주요 활동

 

2006

독일 월드컵 국가대표팀에 하트스타트 AED 지원

 

2006 - 2007

도서 산간 벽지를 순회하는 서울 아산병원, 경희대 동서신의학병원 무료 진료팀 초음파 장비 지원 (MBC ‘느낌표 - 산넘고 물건너’ 코너 방영)

 

2008. 6

심폐소생협회 산하 전국 74개 교육센터에 교육용 하트스타트 AED 148대 기증

 

2008. 9

필립스 전직원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2008. 12

대한적십자사에 하트스타트 AED 기증: 교육용 AED 50대와 AED 1대 기증

 

2009. 6

독도경비대에 하트스타트 AED 기증

 

2009

독도수호마라톤대회´에 하트스타트 AED 10대 지원

서울과학종합대학원과 AED를 통한 사회공헌 지원 약정서 체결

 

2009. 9

인천대교 개통기념 2009국제마라톤 대회에 하트스타트 AED 20대 지원

 

2010. 5

래어달 메디컬 코리아와 공동으로 ‘소아암 환우 돕기 서울시민 마라톤 대회’에 하트스타트 AED 25대 지원

 

2010. 9

필립스 전직원 심폐소생술 재교육 실시

 

2011. 3

모바일 기반 하트스타트 AED맵 구축

 

2011. 5

래어달 메디컬 코리아와 공동으로 ‘소아암 환우 돕기 서울시민 마라톤 대회’에 하트스타트 AED 25대 지원

 

2011. 12

대한심폐소생협회와 대국민 심폐소생술 캠페인 광고

 

2012. 1

오산고등학교에 하트스타트 AED 1대 기증

 

2012. 1

AED 보급 확산을 위한 보급형 모델 출시

 

2012. 2

대한심폐소생협회, 대한심장학회, 대한응급의학회와 국내 각 병원에 심폐소생술 캠페인 포스터 부착

 

2012. 4

강화 바다사랑마라톤 대회에 하트스타트 AED 10대 지원

 

2012. 5

래어달 메디컬 코리아와 공동으로 ‘소아암 환우 돕기 서울시민 마라톤 대회’에 하트스타트 AED 30대 지원

오산고등학교 심폐소생술 교육 지원

 

2012. 6

울릉도 10개 학교 및 기관과 독도에 하트스타트 AED 15대 기증 및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2012. 9

필립스 전직원 심폐소생술 3차 교육 실시

 

- 보도자료 문의:

 

㈜필립스전자 홍보실 민지선 부장

Tel: 02-709-1285

E-mail: jisun.min@philips.com

 

필립스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 김경화 과장

Tel: 02-2036-9937 / 010-9179-8459

E-mail: khkim@accesspr.co.kr

 

필립스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 양종식 A.E.

Tel: 02-2036-9928 / 010-6651-7060

E-mail: jsyang@accesspr.co.kr

 

- 로열 필립스 일렉트로닉스(Royal Philips Electronic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는 다각화된 헬스 앤 웰빙(health and well-being) 기업으로서 헬스케어(Healthcare), 소비자 라이프스타일(Consumer Lifestyle), 조명(Lighting) 분야에서 의미 있는 기술 혁신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열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122,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1년 226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는 심장 케어, 응급/중환자 케어 및 홈 헬스케어와, 에너지 효율 조명 솔루션 및 새로운 조명 애플리케이션 분야뿐 아니라 남성 면도기, 가정용/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 구강건강용품 등의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들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 게재일자: 2012-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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