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구하는힘
하트스타트

[데일리 포커스] 필립스, 마라톤대회에 자동제세동기 무상지원

 

글로벌 헬스케어업체인 ‘필립스’가 ‘심장을 살리는 4분의 기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음달 1일 인천 강화군 공설운동장에서 열리는 ‘제12회 강화 바다사랑 마라톤 대회’에 자동제세동기 ‘하트스타트 AED’(사진) 10대를 무상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AED(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는 갑자기 심장박동에 이상이 생긴 급성심정지 환자의 상태를 자동으로 분석하고 전기충격을 줌으로써 심장의 기능을 정상화하는 의료기기이다. 미국의 심장학회지는 마라톤 주자 5만 명 중 1명꼴로 급성심정지로 인한 사망자가 발생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지원되는 하트스타트 FRx 모델은, AED가 심장의 리듬을 자동분석하는 동안 환자에게서 손을 떼야 하는 ‘핸즈오프(hands-off)’ 시간이 약 8.4초에 불과해 신속한 분석 및 전기 충격이 가능하다.

 

* 출처: 데일리 포커스

* 게재일자: 2012-03-26 01:16:13

* 박영순 기자yspark@focus.co.kr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You are about to visit a Philips global content page

Continue

당사 사이트는 최신 버전의 Microsoft Edge, Google Chrome 또는 Firefox에서 가장 잘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