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D

생명을 구하는힘
하트스타트

- 하트스타트 AED, 핸즈오프 타임 8초대로 미국심장협회 권고에 유일하게 부합 - 음성안내, 자체 점검 기능 등으로 위급 상황에서도 누구나 안심하고 사용 가능

 

헬스 앤 웰빙 부문의 글로벌 리더인 필립스(대표: 김태영, www.philips.co.kr)는 심장질환 발생률이 더욱 높아지는 겨울철을 맞아 가정이나 공공기관에서 AED(Automated External Defibrillator: 자동제세동기)를 구매할 때 핸즈오프(hands-off)타임을 가장 중요하게 살펴볼 것을 제안했다.

 

겨울철에는 기온 저하로 인해 혈관이 수축되면서 혈압이 상승, 심장 운동 장애를 일으키기 쉬워 더욱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AED는 이 같은 급성심정지 환자, 또는 심장박동 기능을 잃어버린 사람에게 전기충격을 주어 심장을 정상 상태로 회복시켜주는 의료기기이다.

 

AED 제품의 사양 중 ‘핸즈오프(hands-off)타임’은 AED가 환자의 심장 상태를 분석 및 충전하는 동안 구조자가 환자에게서 손을 떼고 심폐소생을 중단해야 하는 시간을 말한다. 혈액 공급이 3~4분이상 중단되면 뇌가 손상을 입게 되고, 10분이상 지속되면 사망에 이르는 등, 심정지 환자를 살리는 데는 빠른 처치가 관건이기 때문에 핸즈오프 타임은 매우 중요한 요인이다.

 

따라서 미국심장협회(AHA)에서는 환자의 생존 및 회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핸즈오프 타임을 10초 이내로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필립스 하트스타트 AED는 이 권고 사항에 부합하는 제품이다.

 

필립스 하트스타트 AED전 제품은 필립스가 최초로 개발해 업계 표준이 된 바이 페이직(Bi-phasic)방식과 환자상태 분석에서 전기충격이 준비되기까지의 시간을 8.4초로 줄인 퀵 쇼크(Quik Shock)기술에 기반하고 있다. 이 기술을 통해 정확하고 빠르게 환자의 상태를 분석해 조치 할 수 있다.

 

또한, 매일, 매주, 매월 자체 점검 기능을 제공하고 기기 자체에서 심폐소생술과 AED 사용법을 음성으로 안내해주며, 담당직원이 직접 방문해 AED 설치 및 사용법도 설명해준다.

 

특히, 필립스 하트스타트HS1은 100만원대로 가격을 낮춰 소비자의 부담을 줄이고, 위급상황에서 일반인들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 가정에서도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김태영 필립스 총괄대표이사는 “시중에는 가격, 제조사에 따라 다양한 AED 브랜드가 있지만, 생명을 다루는 의료장비인 만큼 가장 중요하게 살펴보아야 할 것은 바로 기본적인 성능이다”라며, “필립스 하트스타트 AED는 핸즈오프 타임이 현존 제품 중 월등히 짧고, 작동법 또한 간편하여 위급상황에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필립스는 12월 한달 간 필립스 AED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AED샵(www.aedshop.co.kr)’에서 필립스의 하트스타트 HS1(HeartStart HS1)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필립스 전자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 보도자료 문의:

 

필립스 헬스케어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 권미선 과장

Tel: 02-2036-9964 / 010-9303-8559

E-mail: mskwun@accesspr.co.kr

 

필립스 헬스케어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 최지혜 과장

Tel. Tel. 02-2036-9967 / 010-3611-8011

E-mail: jhchoi@accesspr.co.kr

 

- 로열 필립스 일렉트로닉스(Royal Philips Electronics; 필립스)

 

로열 필립스(NYSE: PHG, AEX: PHI)는 다각화된 헬스 앤 웰빙(health and well-being) 기업으로서 헬스케어(Healthcare), 소비자 라이프스타일(Consumer Lifestyle), 조명(Lighting) 분야에서 의미 있는 기술 혁신을 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다. 네덜란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로열 필립스는 전 세계 100여 개 국에 걸쳐 약 121,000명의 임직원과 함께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2011년 226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필립스는 심장 케어, 응급/중환자 케어 및 홈 헬스케어와, 에너지 효율 조명 솔루션 및 새로운 조명 애플리케이션 분야뿐 아니라 남성 면도기, 가정용/휴대용 엔터테인먼트 기기, 구강건강용품 등의 분야에서도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필립스의 새로운 소식들은 www.philips.com/newscente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향연장이라 할 수 있는 국내 대형 병원 중심으로 보급돼 그 인기를 방증하고 있다.

 

* 게재일자: 2012-12-10

필립스코리아 대표이사 : 김동희 주소 : 서울시 중구 소월로2길 30(남대문로 5가) 사업자등록번호 : 106-81-02284

통신판매업 신고 : 제 2016-서울중구-1138 [사업자정보확인] 의료기기판매업 신고 : 제 2998호

필립스 고객센터 소비자 가전 : 080-600-6600 수면 및 의료기기 : 080-372-7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