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시성 및 시야 확보

    모범 관행


    "운전에서 가시성은 생존을 의미합니다.” 이 프랑스의 도로 안전 슬로건은 원래 운전자가 시력 검사를 받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이 말은 자동차 조명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시성 및 시야 확보는 차량 사용자를 위한 두 가지 주요 안전 고려 사항입니다.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자동차 제조사들이 사용하는 전구는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LED와 같은 최신 기술은 내구성이 점점 더 강화되고 있습니다. LED가 할로겐보다 20배 더 느리게 강도를 잃게 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모든 광원은 강도를 잃게 됩니다. 필연적인 현상일 뿐입니다. 헤드램프 렌즈도 영원히 지속되지 않으며 선명도가 떨어집니다. 운전자인 여러분의 의무는 항상 정기적으로 차량의 조명을 점검하여 가시성과 시야를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는 물론 안전을 위한 조치일 뿐 아니라, 결함이 있는 조명으로 결국 차량이 심각하게 파손될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도로 안전과 지갑

    교통 법규는 이 문제에 대해 완벽하게 명확합니다. 프랑스와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전구 결함 등 조명에 결함이 있는 차량은 경찰이 정차시킬 수 있습니다. 조명에 대한 규정을 피할 수 없습니다. 작동하지 않는 브레이크등이나 깜빡이지 않는 방향 지시등도 마찬가지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러한 규정을 어기면 반드시 벌금이 부과됩니다.

    또한 일반적인 차량의 연례 안전 점검에서 여러 가지 개별 점검 중 일부는 렌즈 및 조명과 직접 관련됩니다. 이는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두 번째로 흔한 후속 검사의 원인입니다. 결론적으로 차량의 모든 조명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헤드램프 렌즈가 시간이 지나도 균열되거나 노란색으로 변색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구 교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첫 번째(올바른) 조치는 파손된 전구를 교체하는 것입니다. 하나만 이상이 있어 보여도 좌우의 빛의 강도를 동일하게 유지하려면 두 개 모두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조명 너머를 보면서 렌즈나 커버를 점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더러워지거나 나빠지면(노화와 자외선으로 일부 플라스틱이 노란색으로 변할 수 있음) 새 전구는 제대로 켜지지 않습니다. 평균적으로 열악한 상태의 렌즈는 광도가 20-30% 줄어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조명의 효과를 위해서는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멀리 전방을 볼 수 있도록 조명을 조절해야 합니다. 빔이 1%만 상향으로 잘못 정렬되어 있으면 눈부심 위험이 20배 증가할 수 있습니다. 1%의 하향 정렬 불량은 운전자 시야를 평균 30m 단축시킵니다. 헤드램프 빔이 올바르게 정렬되도록 필요한 장비와 함께 전문 지원(예: 차량 테스트 센터 또는 정비소)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필수적이면서도 간단한 상식적인 단계를 통해 걱정 없이 도로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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