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D

생명을 구하는힘
하트스타트

구비장소

자동심장충격기(AED)로 여러분 가족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자동심장충격기(AED)로 여러분 가족의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연간 4만여건 이상의 급성심정지 환자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 중 60% 가량이 가정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각 가정마다 화재 안전을 대비하여 소화기를 구비하고 있듯이 여러분 가족의 심장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하여 자동심장충격기를 구비하여야 합니다.
 

다른 많은 나라에서는 가정에 자동심장충격기 설치가 상당수 보급화되고 있는 단계이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아직까지 자동심장충격기가 무엇인지 조차 모르는 가정이 많습니다. 급성심정지는 만성 심장질환자 외에도 아무런 예후가 없던 사람들에게도 갑작스럽게 찾아올 수 있으므로 가족의 안전을 위해 자동심장충격기를 구비해두고, 응급 상황에 대한 대처방안을 미리 생각해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족 중 한 사람이 급성심정지로 쓰러졌을 때 정상적으로 소생시킬 수 있는 방법은 4분 이내에 신속하게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를 사용하여 제세동하는 것입니다. 제세동을 행하기까지의 시간이 1분 지연될 때마다 환자의 생존률은 7-10%씩 낮아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119구급차가 출동하여 현장에 도착하기까지 5-10분이 걸리며 그 이상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각 가정에 심장질환을 앓았거나 앓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반드시, 그리고 없다 하더라도 만약에 대비해 자동심장충격기를 구비할 것이 권고됩니다.

자동심장충격기(AED)는 가정에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립스의 하트스타트는 일반인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음성 안내 따라 응급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알아 볼 수 있는 시각적인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고, 자동심장충격기가 자동으로 환자 상태를 분석하여 심폐소생술 단계에 따라 구체적으로 지시해주기 때문에 전문 의료진이 아니더라도 기본 교육을 받은 일반인이라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생의학연구회, 대한민국의 병원 외 심정지 결과에 관한 연구 - Outcomes of out-of-hospital cardiac arrest in Korea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