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및 아기 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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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하게 운동하는 방법

평소보다 더 피곤하고 등이 아프기 시작하면 매일 운동하는 것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운동을 하면 불편한 증상이 완화되고, 숙면에 도움이 되며 체력도 좋아집니다. 무엇보다 운동을 해서 좋은 점은, 운동을 하면 임신 전 체중으로 보다 쉽게 돌아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의사와 상담하기

임신 중 운동이 안전하지 않은 상황도 있습니다. 심장 또는 폐 문제, 고혈압, 질 출혈 또는 자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조기 산통이 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운동 시작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담을 거쳐야 합니다.

30분을 목표로

오랫동안 운동을 하지 않았다면 천천히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5분부터 시작해 시간을 차츰 늘려 30분까지 운동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임신 전에도 정기적으로 운동을 했다면 같은 강도로 운동을 계속해도 되는지 의사에게 물어보세요.

운동 종류

병원과 피트니스 센터에 임산부를 위한 출산 전 요가 또는 기타 운동 클래스가 개설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다음과 같은 운동도 도전해 볼 수 있습니다.

  • 걷기
  • 수영 또는 수중 에어로빅
  • 격렬하지 않은 에어로빅
  • 실내 자전거
  • 강도가 약한 트레이닝

피해야 할 운동

신체 접촉이 심한 스포츠, 무거운 역기 들기, 낙상 위험이 있는 모든 운동 등 위험이 큰 활동은 피하도록 하세요.

편안하게 쉬기

물을 충분히 섭취하고 활기차게 생활하면서 흥분하지 말고 몸에 신경 쓰세요.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으면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 흉부 통증
  • 심하게 숨이 참
  • 질 출혈
  • 양수가 새는 경우
  • 태아의 움직임 감소
  • 자궁 수축

건강한 식생활

규칙적이고 관리된 식생활은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임신 중 건강한 식생활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본 자료의 정보는 일반적인 조언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의사의 진단이나 처방을 대신할 수 없습니다. 아기 혹은 가족 중 누군가가 심각하고 지속적인 증상 혹은 상태를 보이는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필립스 아벤트는 본 웹 사이트에 게재된 정보로 인한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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